updated. 2019.11.15 금 13:23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스페셜
NIU 국내 유통사 인에이블인터내셔널 2019 한국전자전(KES) 참가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9.10.17 10:04
  • 댓글 0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신형 전기 스쿠터 NIU의 새로운 라인업인 U PRO와 N CARGO 모델이 공개됐다. (주)인에이블인터내셔널이 10월8일(화) 부터 10월11일(금) 까지 코엑스(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소재)에서 열리는 '2019 한국전자전(KES)'에서 ‘신형 전기 스쿠터 U PRO’와 ‘N CARGO’를 선보였다.

인에이블인터내셔널은 “NIU 전기 스쿠터에 대한 고객분들의 성원에 부응하고 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신형 N 시리즈의 신규 라인업을 공개한다”며 “현재 판매 중인 N PRO와 하반기 본격적으로 출시되는 신형 U PRO 그리고 내년 출시 에정인 N CARGO 모델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헬멧, 테일박스, 프론트윈도우, 등받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 상품을 선보였다.

인에이블인터내셔널은 이번 2019 한국전자전(KES)에서 'A NIU WAY FORWARD'라는 콘셉트 아래 전시회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NIU의 브랜드와 상품을 현장 시승을 통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를 기획했다. 전기 스쿠터의 대표 브랜드 NIU N 시리즈, 상업용 고성능 N CARGO, 궁극의 친환경차 전기스쿠터 U PRO에 집중한 전시존을 준비함으로써 NIU가 지향하는 가치에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형 공간을 구현했다.

 

친환경성·경제성 더한 신형 N CARGO, 기술 혁신으로 75km/h 이상의 최고속도 달성

인에이블인터내셔널은 2019 한국전자전(KES)에서 NIU 전기 스쿠터의 새로운 라인업인 U PRO와 N CARGO 모델을 선보인다. 신형 N CARGO는 새로운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갖춘 N 시리즈에 친환경성과 경제성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 디자인은 N 시리즈의 혁신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미래지향적 감각을 더해 N CARGO 모델만의 친환경 이미지를 구현했다.

특히, 전면부는 NIU 아이콘인 ‘HALO 로고’를 LED 램프를 적용해 주간 주행등으로 강렬한 이미지 연출 하고 스위치와 계기판과 같은 인터페이스에도 스마트하게 직"萱岵막?적용해 친환경차 모델에 걸맞은 최첨단 이미지를 완성하고 입체감을 강조했다. 또한, 3가지 주행모드를 이용하여 1단, 주행거리 연장을 위한 에너지절약 모드 2단, 속도와 주행거리 최적화 모드 3단, 최고속도 모드를 적용해 주행 성능을 향상했다.

후면부 리어콤비램프는 일체형 굴곡 후미등으로 LED 조명 시스템을 적용하여 가시성을 더욱 개선하였으며, NIU 로고인 소머리 모양의 이미지로 표현하여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또한, NIU는 최고의 연비 구현을 위한 혁신 기술을 신형 N CARGO에 집약해 이전 모델 대비 20% 향상된 75km/h 이상의 최고속도를 달성하였다. 특히, 국내 최초 적용된 파나소닉 리튬이온 ‘듀얼 배터리’가 적용되어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신형 N CARGO는 60볼트 35암페어의 2.1키로와트 2개 듀얼 배터리에서 생산되는 4.2 키로와트 전력으로 1회 충전 100+km 이상 주행할 수 있으며, 연료 효율성 향상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배출이 전혀 없는 친환경차 경쟁력 확보와 운전자 사용 편의 향상 등 다양한 긍정적 효과 또한 기대된다.

인에이블인터내셔널은 내년 상반기 첨단 기능을 통해 최고의 성능을 구현한 상업용 신형 N CARGO를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과감하고 화려해진 디자인에 다이내믹한 동력 성능을 갖춘 신형 U PRO

이와 함께, 인에이블인터내셔널은 한층 과감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에 다이내믹한 동력성능을 갖춘 NIU 신형 U PRO를 함께 전시한다. 신형 U PRO는 최대출력 1200와트 보쉬 모터와 1키로와트 파나소닉 배터리를를 함께 탑재해 역동적인 동시에 효율적인 주행 성능을 완성했다. 외관은 U 시리즈의 아름다운 비례는 유지하면서 스마트 계기판을 적용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보다 강조했다. 더욱 화려하고 감각적으로 변신한 U PRO의 디자인 특징은 심플하게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면서 각 부분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 기하학적 형태로 탄생 시킨 것이다.

새롭게 적용된 여러가지 요소 간에 대칭구조는 물론 각종 모양과 형태의 반복을 통해 과감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안장에서부터 동승자 페달과 바디 판넬까지, 모든 모양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여 강인하고 대담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컵홀더, USB 충전 포트, 가방 거치대등을 배치해 편리성을 완성했다. NIU의 훨씬 더 견고한 스윙암은  티타늄합금을 적용하여 U PRO 모델만의 고성능 이미지를 표현했다. 과감하고 화려해진 디자인과 그에 걸맞은 다이내믹한 동력 성능을 갖춘 신형  U PRO는 현재 카렉스와 각 지역 판매망을 통해 판매 된다.

 

신개념 NIU Sharing, 충전 스테이션 솔루션 소개

스마트폰앱으로 간단히 검색해서 주변의 스쿠터를 찾아 예약하고 앱을 이용하여 스쿠터 잠금 해제 및 탑박스를 열고 헬맷을 착용하여 스쿠터를 이용할 수 있는 전기 스쿠터 공유 서비스 전용 NIU Sharing 차량을 선보인다. NIU Sharing 전기 스쿠터는 현재 Scooty, MOVO, kwikli, GoUrban, INDIGO weel, econduce, awto, Revel 등 전세계에서 유수의 셰어링 서비스 업체에 제공되어 사용하고 있다.

또한, 연내 상용화 예정인 교환식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 솔루션을 전시한다. 배터리 충전, 교환, 사용자 편의서비스, 과금, 등을 위한 키오스크가 장착된 스테이션으로 통합운영시스템과 연동하여 관리, 과금, 시설관리, 배터리 충전상태, 배터리 임대 정보 등을 제공 한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앱으로 간단히 검색해서 주변의 충전 스테이션을 찾아 배터리를 교환 할 수 있다.

 

U PRO, N Cargo 전시존 …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시승 공간 마련

인에이블인터내셔널은 2019 한국전자전(KES)에서 135㎡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전기 스쿠터 대표 브랜드 N 시리즈,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고성능 N CARGO, 궁극의 친환경차 전기스쿠터 U PRO에 집중한 전시존을 운영했다. 

'A NIU WAY FORWARD'라는 전시 콘셉트 아래 전시회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NIU의 브랜드와 상품, 신기술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구현했다.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신형 U PRO, N CARGO, N PRO에 탑재된 크루즈 컨트롤, 단계별 주행 모드, 220 V 배터리 충전 시스템, 오토 라이트 등 다양한 전기 스쿠터 기능 체험 콘텐츠를 운영했다.

한편, 인에이블인터내셔널은 2019 한국전자전(KES)에서 선보이지 않은 다양한 M+, NGT등 라인업 차종의 정보도 얻을 수 있도록 카탈로그를 제공했다. NIU 전기 스쿠터 사업에 관심 있는 고객은 사업설명회를 통해 전기스쿠터 사업 기회 및 현장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고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