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5 목 18:36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인제 바퀴축제에서 열린 캔암 시승 체험행사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6.07.20 11:59
  • 댓글 0

지난 7월 1일부터 3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정중앙휴게소 일원에서 인제군 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인제군이 주관한 인제 바퀴축제가 진행됐다. 바퀴축제는 동그란 바퀴가 주는 생활의 편리함과 더불어 자전거, 모터사이클, 자동차 등 바퀴가 달린 모든 것을 다양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축제다.

이날, 캔암 대리점인 충청 ATV뱅크가 캔암 스파이더 시승 체험행사를 주관하고 BRP KOREA 캔암 한국 총판인 (주)바이크원이 지원하여, 바퀴축제의 의미답게 많은 시승 체험자들이 시승 기종인 장거리 투어링 모델 RT-LTD와 스포츠 모델 F3-S를 직접 몸으로 경험하며 추억을 쌓았다. 또한 두 기종의 색다른 매력과 캔암 스파이더만의 주행성능, 편의성, 그리고 트라이크 모델만이 갖는 코너링의 안정성, 가속성, 디자인의 특별함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부스를 설치, 시승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일일 캔암 스파이더 라이딩 체험을 제공했다.

그 외에도, F3-T모델과 레니게이드 1000R XMR, 그리고 Seadoo 제트스키 RXP-300 모델이 전시되어 많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걸그룹 ‘배드키즈’, SBS평창올림픽 해설위원 이명교씨, 레이싱걸들 또한 캔암 스파이더와 함께 사진촬영을 하는 등 캔암 스파이더만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시승 체험행사는 안전을 고려해 매뉴얼에 따라 일정구간 코스를 정한 뒤, 현장에서 2종 소형 면허를 소지한 신청자에 한해 간단한 양식을 자필로 작성한 후 진행요원의 지시에 따라 운행 조작 방법과 안전운행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2종 소형 미소지자들에게는 탠덤 시승 체험 서비스를 할 수 있어 모터사이클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이 캔암 스파이더를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시승 코스 또한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호평을 받았다. 바퀴축제가 진행된 인제읍 정중앙 휴게소부터 남초등학교 거리 및 인제읍 시가지로 구성된 시승 코스는 각종 코너들과 직선 코스로 캔암 스파이더만의 독특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시승 체험행사를 주관한 충청 ATV뱅크 소속 선수들이 같은 날 진행된 전국 ATV 대회에서 1위~5위까지 석권하여 캔암 ATV(레니게이드 및 아웃랜더시리즈)의 성능을 입증할 수 있는 기회 또한 만들었다.

제3회 바퀴축제에서는 캔암 스파이더 시승 행사 외에도 슈퍼카 전시, 바퀴문명 사진전, 전국 앤듀로 챌린지 대회, 전국 트라이얼 바이크 대회, 전국 모터크로스 대회, 전국 ATV대회, 전국 사진촬영 대회, 자동차 운전체험 등 6개 분야 30개 프로그램이 열려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밖에도 2일에는 인제 잔디 구장에서 인제군 KBS 전국노래자랑이 열려 약 2만 5천여명의 관람객들이 바퀴축제를 방문했다.

충청 ATV뱅크 관계자는 “이러한 대규모 인원이 즐기는 축제에 캔암 스파이더 전시 및 시승 체험 행사를 할 수 있어 고무적인 시간이었고, 많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안전한 탈 것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앞으로도 환경이 허락하는 한 얼마든지 이와 같은 행사에 참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주)바이크원 관계자 역시 “모터사이클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인, 온가족이 함께 하는 큰 축제에서 캔암 스파이더를 보여드리는 시간을 가진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앞으로 진행될 행사들에서도 역삼륜 모터사이클로써 디자인과 가능성 및 구조의 안전성에서 탁월함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승 체험 행사로 자리매김해 나가기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고, “앞으로 이와 같은 시승 체험 행사는 환경이 허락하는 한 각 지역을 순회하며 적당한 장소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바퀴축제를 주관한 이순선 인제군수는 모든 행사를 마무리하며, “세계 유일의 바퀴축제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인제군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바퀴축제가 더욱 멋진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캔암 스파이더는 대중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시승 행사 또한 접근성을 높이는 데 한 몫을 했다. 캔암 스파이더 시승은 BRP KOREA 캔암 한국 총판 (주)바이크원 1566-582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