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6.2 금 10:46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스즈키 2023년식 카타나, 미스틱 실버 컬러 추가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2.12.27 11:48
  • 댓글 0

스즈키코리아(대표이사 강정일)는 더욱 강력해진 엔진과 업데이트 된 전자장비들을 통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코닉 로드스터 2023 New KATANA(이하 ‘카타나’)에 대하여 상징적인 컬러인 ‘미스틱 실버’ 컬러를 추가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전드 디자이너들에 의해 탄생된 전위적인 디자인과 스즈키 스포츠 DNA로 만들어진 강력한 퍼포먼스로 큰 사랑을 받아온 스즈키 뉴 카타나는 최근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다만 이 과정에서 카타나의 상징적인 컬러인 실버가 빠진 것에 대해 많은 카타나 팬들의 아쉬움이 컸으나 이번 ‘미스틱 실버’ 컬러 추가로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일본 전통의 도검(카타나)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카타나는 1980년 당대 최고의 디자이너였던 한스 무트에 의해 역사가 시작되었으며 2020년 이탈리아 디자이너 ­로돌포 프라스콜리에 의해 현대적으로 재해석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으며 카타나만의 디자인 유산은 그 무엇과도 비교될 수 없는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카타나의 디자인적 요소 뿐만 아니라 제조적 측면에서도 명검을 제작하기 위해 오랜 시간 공들여지는 철저한 장인 정신까지 내포하고 있다.

카타나의 심장에는 공도에 최적화된 3세대 GSX-R1000의 152마력 999cc 롱 스트로크 타입 수랭 직렬 4기통 엔진이 채용되어 중저속 영역에서의 강력하고 즉각적인 파워와 토크를 제공하며 부드럽고 정확한 스로틀 응답성으로 컨트롤이 쉬워 라이더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스즈키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SCAS)은 클러치 레버 작동 시 훨씬 더 가벼운 터치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감속을 위해 저단으로 변속 시 급작스러운 엔진 브레이크의 개입을 완화시켜 부드러운 감속감과 함께 뒤 타이어가 그립을 잃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유로5 배출가스 환경기준을 충족하는 4-2-1 배기 시스템은 스즈키 4기통 엔진만의 특유의 매력적인 사운드로 라이딩 시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이상 S.I.R.S)은 첨단 전자 장비들을 통해 라이더의 한계를 더욱 높여 보다 즐겁고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라이딩 스타일과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전자 장비들이 융합되어 도와주는 것이다. 전자식 스로틀 시스템은 강력한 파워의 엔진을 누구나 쉽게 원하는 대로 섬세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클러치나 스로틀 조작 없이 더 빠르고 쉽게 업/다운 양방향 기어 변속을 가능하게 하는 퀵 시프트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라이딩 환경에 따라 총 3가지 출력 특성으로 세팅할 수 있는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가 있기에 노면 상황에 따라 출력 특성을 조절할 수 있으며 5단계 트랙션 컨트롤과 ABS가 있기에 더욱 안전하고 자신감 있는 라이딩이 가능하다. 또한 저속 주행이나 유턴시 유용한 로우 알피엠 어시스트와 원터치 시동을 지원하는 이지 스타트 시스템도 기본 적용되어 있다.

실버 (BCX)

스즈키의 첨단 레이싱 기술과 최신 FEM분석기술을 통해 설계된 고강성 저중량의 트윈 스파 알루미늄 프레임과 스윙 암은 3세대 GSX-R1000에 적용되었던 것을 베이스로 도심에 최적화 시켜 개발되었기에 경쾌한 핸들링은 물론 최상의 퍼포먼스를 실현한다. 서스펜션은 댐핑, 리바운드, 압축/스프링 프리로드 조절이 가능한 KYB제 ø43mm 도립식 프론트 포크를 채용하여 스포츠 주행 성능은 물론 안정적인 승차감까지 실현한다. 링크식 리어 서스펜션은 리바운드 댐핑 및 스프링 프리로드 조절이 가능하기에 다양한 노면에서 효율적으로 반응하여 민첩하고 안정된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브렘보 레디얼 마운트 모노블록 캘리퍼와 ø310mm 플로팅 더블 디스크가 적용되어 라이더가 원하는 순간마다 즉각적이고 신뢰 높은 브레이킹을 제공한다.

무광 블루(YUA) / 그레이(YUD)

새로운 미스틱 실버 컬러가 추가된 2023년형 카타나의 색상은 무광 블루, 그레이, 실버 총 3가지 컬러로 구성되며 개별소비세 인하가 적용된 권장소비자가격은 1752만원이다. 카타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스즈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uzuki.kr) 또는 딜러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