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9.17 금 21:03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해외뉴스
트라이엄프 영국 본사, EURO5 뉴 스피드 트윈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1.06.24 12:06
  • 댓글 0

트라이엄프 모터사이클 영국 본사는 지난 6월 1일 오후 9시(한국시간), 모던 클래식 고성능 로드스터인 스피드 트윈의 유로5 버전을 공개했다. 스피드 트윈은 유로5로 업데이트되면서 모던 클래식 스포츠 아이콘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강화시키기 위해 대폭적인 업그레이드가 단행되었다.

가장 큰 업데이트가 이뤄진 엔진은 최대출력은(종전 대비 3ps 증가한 100ps) 물론, 중속 회전 영역에서의 실질 출력(종전 엔진 대비 5% 증가) 모두 상승했으며, 토크 또한 중속 회전 영역에서 5% 높아졌다. 이러한 뉴 스피드 트윈 엔진의 가장 큰 변화점은 신설계의 경량 크랭크 샤프트와 희토류 교류 발전기를 채용이 이뤄져 관성 질량 감소에 있다. 그리고 고압축 피스톤 및 재설계된 포트 및 새로운 캠 프로파일을 채용하여 이전 모델보다 한층 더 반응성이 뛰어나며, 더 강령하게 회전하고, 최대회전 영역 또한 더욱 높아졌다.

스피드 트윈은 첫 출시 이후 핸들링에 있어 라이더로 하여금 이해하기 쉬운 직관성과 최상의 핸들링을 통해 최고의 찬사를 받아왔다. 특히 뉴 스피드 트윈은 스포츠 라이딩의 퍼포먼스를 한껏 더 끌어올려 더욱 정확하고 민첩하며 역동적인 모던 스포츠 라이딩을 위해 한단계 높은 사양인 마르조끼제 43mm 도립식 프론크 포크로 업데이트, 채용했다.

이외에 새로운 스타일을 위한 디테일한 부분까지의 배려와 마감 품질 등 뉴 스피드 트윈은 스포츠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만족감을 선사하기에 충분한 모델일 것이다.

트라이엄프 모터사이클의 한국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트라이엄프 코리아는 뉴 스피드 트윈을 3/4분기(7~9월)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소비자 가격은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