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4.16 금 10:37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WP 서스펜션 코리아, 정식 출범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12.23 17:38
  • 댓글 0

지난 12월 14일 KTM, 가스가스, WP 서스펜션의 국내 공식 수입원 SMK는 WP 서스펜션 코리아의 정식 출범을 알렸다. 

WP 서스펜션은 KTM AG 내의 독립적인 서스펜션 전문 브랜드다. KTM AG 내 완성차 브랜드인 KTM, 허스크바나의 OEM 파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오프로드에서 로드 레이스까지 고성능 애프터마켓 파츠까지 제작하고 있다. 최고의 서스펜션 파트너로 전세계 다양한 레이스 현장에서 채택되고 있으며, 특히 KTM 팩토리 레이싱 팀과의 협업을 통해 엔듀로, 모터크로스, 랠리 등의 오프로드 세계에서는 최고의 서스펜션 브랜드로 불리기도 한다. 

지난 8월, KTM AG는 WP 서스펜션 확장 계획을 밝히며, 애프터마켓 파츠 라인업 확충 의지를 보인 바 있다. 이런 상황에서 속에서 한국 시장에 정식 도입된 만큼 국내 이륜차 시장에서 전문 서스펜션 브랜드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WP 서스펜션 김재민 브랜드 매니저는 WP 서스펜션 코리아가 정식으로 출범했고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운을 뗐다. OEM 파츠 관련한 애프터서비스 등도 진행되겠지만, 아무래도 신규 시장에 진입한 만큼 활발한 확장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애프터마켓 파츠 라인업과 관련하여 XACT PRO, APEX PRO, XPLOR PRO 등 프로 라인업을 전개할 예정이며, 타사 경쟁 모델 대비 확실한 상위를 차지할 수 있는 영역부터 확장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한편, WP 서스펜션 코리아는 KTM 790 어드벤처 전용 XPLOR PRO 프런트 포크와 리어 쇽업소버 정식 출시를 알렸다. 

KTM 790 어드벤처 전용 XPLOR PRO는 KTM 790 어드벤처의 포텐셜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성능 애프터마켓 제품이다. 라이더가 원하는 만큼의 미세 조정이 가능하여 댐핑 값을 세팅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WP 서스펜션 독자 기술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노면 추종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어 라이더 피드백이 즉각적인 장점이 있다. 프런트 포크는 449만원이며 리어 쇽은 235만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WP 서스펜션 코리아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