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7 금 16:26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스즈키코리아 2020년형 BURGMAN125 ABS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01.02 17:44
  • 댓글 0

스즈키코리아는 럭셔리 빅 스쿠터 버그만125 ABS의 2020년 사양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즈키 스쿠터 대표 라인업인 버그만 시리즈는 동급 최고의 성능과 효율적인 연비는 물론 최상의 승차감과 넓은 수납성까지 갖추어 라이더들에게 스쿠터계의 세단으로 불리며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다.

 

차별화 된 125cc 프리미엄 스쿠터

그중 버그만125 ABS는 “Premium Urban Mobility”를 컨셉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성이 조화되어 탄생된 모델로, 여유로운 출력과 효율적인 연비는 물론 버그만 시리즈 특유의 차별화된 승차감과 광대한 수납공간을 모두 갖춘 럭셔리 모델이다.

안전을 위한 ABS(Anti-lock Brake System)는 전자제어에 의하여 미끄러운 노면 또는 급작스러운 상황에서의 급제동 시에 바퀴의 잠김 현상을 억제해 다양한 라이딩 상황에서 라이더가 안정적으로 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전/후 240mm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와 단동식 캘리퍼와 함께 언제나 안정적이고 강력한 브레이킹 성능을 제공한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수랭 4사이클 SOHC 단기통 엔진

최상의 품질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수랭 4사이클 SOHC 단기통 엔진은 출발부터 고속 영역에 이르기까지 고르고 강력한 출력 성능을 발휘하며 2인 승차 상황에서도 무리 없는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하다. 이처럼 큰 차체를 견인하는 빅 스쿠터 엔진임에도 효율적인 연비까지 실현해 WMTC 실용연비 측정 기준 리터당 33.4km로 매우 경제적이다.

대형 윈드스크린을 기본 장비하여 주행 시 주행풍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낮은 무게중심으로 설계된 메인 프레임과 전륜 13인치(폭110mm), 후륜 12인치(폭 130mm) 알루미늄 캐스팅 휠은 탁월한 성능의 전후 서스펜션과 조화되어 버그만 시리즈다운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안정적인 포지션을 위하여 735mm의 낮은 시트고와 컷팅 플로어보드 구조를 채택하여 지면 발 착지성이 매우 좋으며, 넓은 스텝보드 외에도740mm의 슬림한 차체는 도심 주행에 안정되고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운전자의 편안한 라이딩을 위한 편의사양이 가득

또한 잠금 기능이 있고 500ml이상 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여유로운 크기의 전면 수납공간에는 전자기기 사용을 위한 DC12v 소켓까지 기본 설치되어 있어 매우 편리하다. 동급 최대 크기를 자랑하는 41L 대형 시트 하단 수납공간은 풀 페이스 헬멧2개까지 수납이 가능하여 별도의 탑 케이스 부착 없이도 언제나 여유로운 적재가 가능하다. 또한 야간 편의성을 위해 수납공간 내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야간시간대 외부에서나 주차장에서 매우 유용하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조합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계기판은 엔진회전수 / 평균연비 / 연료량 / 적산거리 / 듀얼트립미티 / 오일교환 알림 / 엔진경고등 / 수온 및 유압, ABS 경고등이 배치되어 있어 주행 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며 에코드라이브 인디케이터를 포함해 연비 주행에 도움을 준다.

2020년형 버그만125 ABS의 색상은 티탄 유광 블랙, 브릴리언트 화이트 총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정식 소비자가격은 4,490,000 원(부가세 포함)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즈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uzuki.co.kr) 및 페이스북, 온라인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