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8.14 수 17:50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스페셜
프리미엄 모터사이클 MV 아구스타, 저배기량 모터사이클 협업 생산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9.08.07 14:12
  • 댓글 0

오리지널 이탈리안 브랜드 이미지를 지켜 온 MV 아구스타가 사업 운영에 새로운 활로를 찾기 위해 중국 브랜드와 손잡기로 했다. MV 아구스타는 중국의 Loncin Motor Company와 협력하여 350cc~500cc 범위의 4가지 모델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새로 등장할 이 모델들은 MV 아구스타 본사가 위치한 이탈리아에서 설계를 맡고 생산은 중국 Loncin 공장에서 하기로 계획됐다. 대부분의 대형 모터사이클 브랜드들이 작은 배기량의 시장의 구축하기 위해서 중국이나 인도 등 저렴한 생산비를 이끌 수 있는 파트너와 함께 하지만, MV 아구스타의 경우 소량 생산으로 브랜드만의 전문성을 강조해 왔기 때문에 이 뉴스는 놀랍다. 

또 한 가지는 이들이 단지 500cc 이하의 작은 모터사이클만 생산할 계획이 아니라, 파트너쉽을 활용해 800cc 급 모터사이클 생산을 추가로 계획하고 있다는 것이다. MV 아구스타의 Castiglioni Research Center (CRC)는 Loncin의 고급 브랜드인 Voge과 함께 이런 계획을 꾸미고 있다.

MV 아구스타와 같이 소비자 취향이 극명하고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는 이런 새로운 생산 방향성이 자극적일 수 있다. 충성도 높은 이들에게 실망스러운 소식일 수 있으며, 한편으로 대중적인 방향으로는 고무적인 일이다. 아무튼 MV 아구스타는 생존을 위한 새로운 길을 선택했고, 앞으로는 더 많은 이들이 MV 아구스타의 정체성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MV 아구스타는 이 파트너쉽을 이용해 중국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한편으로는 이미 보유하고 있는 프리미엄급 모델의 판매 증진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생존과 대중성 향상으로 저변을 확대하는 한편 원래 있던 고급 모델들의 수요를 끌어올리려는 MV 아구스타의 전략이 어떻게 작용할지 지켜보자.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