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8.14 화 21:20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스페셜
할리데이비슨 2020 스트리트파이터 프로토타입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8.08.01 10:50
  • 댓글 0

할리데이비슨이 공개한 새로운 스트리트파이터는 파격적인 외모로 젊은 라이더들을 설레게 한다. 이 모델은 할리데이비슨의 새로운 미들급 제품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는 2020년의 제품 라인업에 소개 된 최초 모델이며, 퍼포먼스를 강화한 새로운 수랭식 975cc 엔진으로 구동될 것으로 보인다.

할리데이비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프로토 타입이 2020년 모델 생산에 적용될 것이라는 것을 알렸다. 이는 생산 버전이 내년 2/4 분기 또는 3/4 분기에 공개 될 것이라는 사실을 의미한다.

스트리트파이터라고 불리는 이 새로운 할리데이비슨 모델은 적어도 세 가지 다른 모델을 구동 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파생될 것으로 보인다. 수랭식 V-트윈 엔진은 975cc의 용량을 가지며 DOHC를 장비하고 대형 실린더 헤드를 가진 60도 V트윈 구성이 특징이다.

할리데이비슨 스트리트 파이터는 새로운 커스텀 및 로드스터 모델과 유사한 것으로 알려진 튜브형 강철 프레임을 사용한다. 그러나 거대한 스윙 암은 스트리트파이터 만의 고유 한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빠른 속도로 와인딩 로드를 주행하는 동안 예리한 코너링이나 강력한 트랙션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실제 생산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17인치 스포크 알로이 휠에는 미쉐린 파일럿 파워 2CT 타이어가 전면 120/70-17, 후면 180/55-17 사이즈로 장착된 것으로 보인다. 제동 성능은 확실해 보이는데, 검정색으로 도장된 브렘보 래디얼 마운트 모노블럭 캘리퍼와 함께 대형 더블 디스크 로터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이다.

구동 방식은 벨트 파이널 드라이브를 사용한다. 서스펜션 설정은 앞쪽으로 도립식 포크와 뒤쪽에 수직으로 장착 된 쇽 업소버로 구성되어 있다. 새로운 스트리트 파이터는 뒷바퀴에 가깝게 장착된 발판과 연료탱크 위로 바짝 붙은 공격적인 핸들 바를 사용하여 스포티하게 달릴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라이더의 니 그립을 연료 탱크의 깊은 굴곡은 라이더가 강력한 제동 중에도 차체를 완벽히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역대 할리데이비슨의 가장 젊고 파격적인 스타일을 가진 스트리트파이터는 신형 출시 예상되는 모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며 단기간 내에 젊은 층의 큰 인기를 불러올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