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6 수 14:30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뉴스 국내뉴스
넥센타이어, 中 유력자동차매체 평가 ‘Best Ride’ 수상CP672제품, 정숙성과 안락한 승차감으로 호평


넥센타이어가 중국 유력 자동차 매체의 타이어 테스트 결과 호평을 받았다.

넥센타이어(대표 이현봉)는 6일 “올해 중국시장에 출시한 CP672제품이 중국 최대 자동차잡지중 하나인 ‘기차족’이 주관한 타이어 전문 테스트에서 ‘올해의 Best Ride’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CP672제품은 중국공략을 위한 전략 제품으로 넥센타이어의 독자 설계 기술을 적용, 기존제품보다 승차감과 소음성능, 내마모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중·고급세단에 장착이 가능하며, 현재 북경 현대의 랑동에 신차용타이어(OE)로 공급되고 있다.

‘기차족’은 세계적인 자동차 잡지인 미국 ‘모터트렌드’의 중국 합작사로, 매년 타이어 테스트를 진행해 수상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중국 연도 차륜’ 테스트평가는 ‘동일시간, 동일 장소, 동일 차량, 동일인’ 원칙의 테스트로 평가 과정이 공정하고 과학적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올해의 테스트에서는 타이어의 제동 성능, 소음 테스트뿐 아니라 타이어 안전을 위해 채용한 신기술 및 신제조 공법 등도 함께 고려됐다.

올해로 가동 5년차에 들어간 넥센타이어 중국공장은 현재 연간 800만개를 생산하고 있으며,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중장기적으로 2000만개를 계획하고 있다.

현지 R&D 센터 가동과 상해, 북경, 광저우 등 중국 주요지역에 판매 거점을 늘려가며, 철저한 현지화로 매년 최대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