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5.23 월 19:34
상단여백
HOME 자동차 기획&테마 기자의 눈
출시 앞둔 4-도어 스포츠카, 2세대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가 현지시간으로 6월7일, 2세대 파나메라에 대한 티저 영상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영상은 텅 빈 뉴욕 거리 사이로 한 중년 남성이 포르쉐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마침내 새로운 파나메라의 존재를 확인한다는 내용으로, 2세대로 거듭난 포르쉐 4-도어 스포츠카의 공개가 머지 않았음을 암시하고 있다.

 

 

이러한 영상과 더불어 두 장의 이미지도 함께 공개됐는데, 디자인 스케치와 뒷면 렌더링 이미지가 그것이다. 이 이미지들을 보면 베일에 가려진 새로운 파나메라 모양새에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다. 디자이너의 섬세한 손길이 느껴지는 디자인 스케치는 2세대 파나메라 옆면을 보여주면서 큼직한 휠과 지붕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매끈한 라인 등 여러 특징을 드러낸다.

 

 

아울러 어둠 속에서 뒷면의 볼륨감을 구현한 렌더링 이미지는 입체적인 형상을 품고 재탄생된 테일램프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다. 그 생김새가 얼마 전 출시된 새로운 911의 그것과도 매우 흡사하기도 한데, 이 밖에도 지붕에서부터 펜더까지 이어지는 포르쉐 특유의 유려한 선의 미학도 어렴풋이 보여주고 있다.

 

 

한편, 2세대 파나메라의 정확한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새로운 파나메라는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순수 스포츠카의 성능과 럭셔리 세단의 편안함 모두를 챙겼다”란 포르쉐 측의 언급처럼 그간 포르쉐가 선보여왔던 퍼포먼스를 기반한 효율 높은 파워트레인으로 엔진룸이 채워질 확률이 높다. 신차는 올해 10월, 2016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