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8.13 목 16:25
상단여백
HOME 자동차 기획&테마 기자의 눈
DH 제네시스, G80되다

 

DH 제네시스가 G80으로 변모했다. 기존 2세대 DH 제네시스의 부분 변경 모델인 G80은 한층 볼륨감 있고 고급스러워진 외장 디자인과 디테일 향상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실내공간, 기존 람다 엔진의 성능 개선을 통한 연비 향상, 그리고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통해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G80의 외장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전체적으로 볼륨감과 고급감을 한층 강조한 모양새다. 앞면은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형상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신규 적용해 정제된 고급스러움을 드러냈으며, 새롭게 적용된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를 통해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옆면은 18인치 휠을 통해 세련미를 극대화했으며, 뒷면은 리어 범퍼 부위의 언더 커버에 크롬 몰딩을 적용해 고급감을 강화했다. 실내 공간은 수평적 레이아웃으로 넓은 실내공간을 연출했으며, 클러스터, 기어노브, 아날로그 시계 등 실내 주요 부위에 디테일을 더해 탑승객이 느낄 수 있는 감성품질을 크게 향상했다.

 

 

보닛 아래에는 트림에 따라 3.3리터 GDi 엔진과 3.8리터 GDi 엔진이 장착되며, 8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린다. 3.3 GDi 엔진은 최고출력 282마력, 최대토크 35.4kg.m의 힘을 발휘하며, 3.8 GDi 엔진은 최고출력 315마력, 최대토크 40.5kg.m의 성능을 낸다. 연료 효율적인 부분은 추후 정식 출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첨단 안전편의품목으로는 부분적인 자율주행이 가능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가 적용됐으며,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 등이 들어갔다. 이중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은 차간거리 및 차선 유지, 전방 차량 정차 시 정지 및 재출발, 제한속도 구간별 자동 속도조절 기능을 통해 고속도로 상에서의 예기치 못한 사고를 예방한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