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6.9 금 13:23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뉴스 국내뉴스
링컨코리아,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3.05.24 09:37
  • 댓글 0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데이비드 제프리, 이하 링컨코리아)가 브랜드 플래그십 대표 SUV인 링컨 네비게이터(Lincoln Navigator) 블랙 레이블(Black Label)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은 국내 첫 출시로 궁극의 편안함(Power of Sanctuary)이라는 링컨의 가치를 보다 확장해 전달한다.

 

더욱 웅장해진 외관과 사용자 중심의 내부 디자인

한층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의 외관은 더욱 독보적이다. 유니크한 프런트 그릴과 크롬 장식이 돋보이는 스타일리시한 전면부 디자인은 마치 고급 슈트를 입은 것과 같이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유니크한 디자인의 22인치 알루미늄 휠을 장착하고, 차량 후면의 블랙 컬러 링컨 배지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높였다.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된 내부는 운전자뿐만 아니라 탑승자를 위한 배려가 곳곳에 담겨 있다. 열선, 통풍 기능이 포함된 프리미엄 가죽 시트는 운전자의 체형과 자세에 맞게 시트를 조절할 수 있어 장시간 주행에도 운전자가 피로감을 느끼지 않게 한다. 싱크 4(SYNC® 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센터의 13.2인치 터치스크린은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및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통해 차량 내 음악 감상은 물론, 음성 명령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오직 링컨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하이엔드 레벨 울티마(Revel® Ultima) 오디오 시스템은 차량 내 최적의 위치에 배치된 스피커로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한편, 2열 좌석에 적용된 캡틴 시트는 탑승자의 승차감을 높이고, 센터 콘솔에 새롭게 추가된 5.8인치 크기의 LCD 터치스크린으로 뒷좌석에서도 자유롭게 차량 내부 온도 조절 등이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4가지 테마를 통해 선보이는 블랙 레이블의 차별화된 인테리어

이번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의 실내는 4가지 인테리어 테마를 더해 선보인다. 샬레(Chalet), 요트 클럽(Yacht Club), 인비테이션(Invitation), 센트럴 파크(Central Park) 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고급 베네치안 가죽 및 디자이너 목재와 같은 럭셔리 소재를 사용하여 네비게이터 고유의 경험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레이저 에칭 목재 디자인(Laser-etched wood design)부터 프리미엄 가죽에 사용되는 봉제 방식과 타공법을 포함해 다양한 장인정신이 깃든 디자인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나무 오두막을 뜻하는 샬레(Chalet) 테마는 검은 톤의 가죽과 나무 장식으로 아늑함을 강조했고, 요트 클럽(Yacht Club) 테마는 푸른색과 흰색 계열의 내장재 사용으로 마치 바다에 떠 있는 고급 요트에 탑승한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인비테이션(Invitation) 테마는 지인의 초대로 고급 저택에 방문한 듯한 느낌의 브라운 톤 카야(Khaya) 목재와 블랙 컬러 베네치아 고급 가죽을 사용했다. 마지막으로 센트럴 파크(Central Park) 테마는 뉴욕 센트럴 파크의 영감을 받아 도시의 에너지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인테리어를 위해, 회색과 초록색을 믹스한 맨해튼 그린(Manhattan Green) 컬러를 매치했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강력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23년형 링컨 네비게이터는 그에 걸맞은 주행력도 겸비하고 있다. 네비게이터에 장착된 트윈 터보차저 3.5리터 V6 엔진은 446마력과 최대토크 71kg·m의 힘을 발휘하며, 10단 자동 변속기의 즉각적인 반응을 통해 부드러운 주행을 실현한다. 또한 각 주행 상황에 맞는 최적의 드라이빙 모드를 설정하여 편안한 주행 경험을 누릴 수 있게 한다.

 

23년형 링컨 네비게이터에는 업그레이드된 코-파일럿 360 2.0(Co-Pilot 360™ 2.0) 주행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기능은 물론,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ane-Keeping System), 충돌 경고 시스템(Pre-Collision Assist)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전자식 파워 조향 기능(EPAS : Electric Power Assisted Steering)으로 운전자의 보다 안정적이고 매끄러운 운행을 돕는다.

 

링컨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David Jeffrey) 대표는, “이번에 출시하는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트림은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링컨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더욱 차별화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블랙 레이블의 고급 인테리어 테마는 고객 특화된 옵션으로,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평온한 안식처를 제공하고, 궁극의 편안함(Power of Sanctuary)의 정수를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3년형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트림 가격은 1억 5,040만 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시)이다. 자세한 내용은 링컨코리아 공식 딜러사 전시장, 링컨코리아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