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6.9 금 13:20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뉴스 국내뉴스
㈜하이파킹, ㈜알파킹과 M&A 계약 체결 통해 고객 주차 접근성 강화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3.03.24 18:24
  • 댓글 0

종합 모빌리티 기업인 휴맥스모빌리티의 자회사 ㈜하이파킹이 ㈜알파킹과 M&A 계약 체결을 진행했다고 금일 24일(금) 밝혔다.

 

주차장 운영 관리 국내 1위 기업인 ㈜하이파킹은 지난 2018년 호주의 글로벌 주차 회사인 윌슨파킹의 한국 법인 지분인수를 시작으로 국내에서 주차장 사업을 꾸준히 확장해왔으며, 지난 2021년에는 AJ파크 인수를 성공시키며 업계 주목을 받은 바 있다.

 

13년 업력을 지닌 비티컴퍼스의 자회사인 ㈜알파킹은 서울과 경기를 중심으로 총 59개의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는 주차 운영 기업으로, 영상인식 솔루션 및 다양한 주차 자동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하이파킹은 수도권 지역 내 주차면을 추가로 확보해 고객 주차 접근성을 보다 강화하고, 업계 선도기업의 차별화된 시설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하이파킹 박현규 대표는 “알파킹을 M&A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국내 주차장 운영권 인수를 지속 시도하여 이를 통한 업계 1위의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하이파킹은 지난 2월 휴맥스모빌리티 패밀리 브랜드 “Turu”를 도입하여 “Turu PARKING”, “Turu CARWASH”, “Turu VALET+” 등 주차공간을 활용한 스마트 모빌리티 Hub를 조성하기 위한 서비스를 확장, 다각화하고 있다. 오는 3월 말부터 Turu 브랜드 런칭을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