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9.21 목 14:05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뉴스 국내뉴스
EV 어워즈 2023,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 현대차 아이오닉 6 수상 발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3.03.14 09:18
  • 댓글 0
아이오닉 6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EV 트렌드 코리아’의 사무국은 올해 제 2회 ‘EV AWARDS 2023(EV 어워즈 2023)’에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가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EV 어워즈 2023’은 자동차 분야 전문가와 대학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소비자가 공동으로 심사 평가하는 국내 유일 전기차 특화 어워즈로, 환경부 주최, 코엑스와 한국배터리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Turu CAR (투루카) 후원, EV 트렌드 코리아 사무국이 운영을 맡아 진행했다.

 

심사는 자동차 분야 교수진과 변호사, 한국전기자동차협회장, 한국전기차사용자협회장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8명의 심사평가 70%와 EV 트렌드 코리아 사무국이 지난 2월 15일(수)부터 28일(화)까지 운영한 온라인 EV 선호도 조사를 통한 소비자 심사 30%를 합산하여 평가했다.

 

심사항목은 지난 한 해 동안 국내 출시된 전기차 중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는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여 선정하는 ‘소비자가 선택한 올해의 전기차’, 2023년 신설된 혁신기술이 돋보이는 전기차에 수상하는 ‘올해의 혁신전기차’ 3개 부문과 새롭게 전기차 오너들의 평가가 반영된 ‘올해의 전기충전기’ 브랜드 시상까지 총 4개 부문에 대해 시상한다.

EV6 GT

최종적으로 전문가(70%)와 소비자(30%) 심사에 선정된 모델은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는 현대 아이오닉 6, ‘올해의 혁신전기차’는 기아 EV6 GT, 소비자 투표로만 결정되는 ‘소비자가 선택한 올해의 전기차’에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가 선정됐다. 새롭게 신설된 ‘올해의 전기충전기’ 브랜드에는 CHAEVI (채비)가 선정됐다.

 

올해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로 선정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는 “혁신적인 디자인에 실용성과공간활용성까지 고루 갖춘 팔색조 전기차”라는 심사위원의 평가와 EV 트렌드 코리아 사무국이 진행한 소비자 대상 전기차 선호도 설문조사(총 응답자 2,172명)에서 무려 44%를 득표하며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되었다. 특히, 충전편의성과 운용성은 타 브랜드에서 부러워할 수준의 높은 기술력과 인프라까지 갖춰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 센세이션한 전기차로 평가됐다.

 

‘올해의 혁신전기차’에 선정된 기아 EV6 GT는 “전기차로 구현 가능한 퍼포먼스의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전기차”라는 심사평과 함께 전기차에 대한 선입견을 넘어 전기차의 또 다른 보편성을 열 수 있는 프리미엄 전기차라는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가 선택한 올해의 전기차’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는 심사에 참가한 소비자 44%의 지지를 받으며 기아 EV6 GT(28%)와 BMW i4(9%), 포르쉐 타이칸 GTS(6%) 등의 경쟁모델과 큰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전기차의 영원한 숙제인 충전문제에 대한 7가지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CHAEVI(채비)

‘올해의 전기충전기’ 브랜드 CHAEVI (채비)는 국내 최대 규모의 초급속∙급속 위주의 충전 인프라를 보유하고 편의성 높은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제공해 전기차 오너들의 높은 선호도(40%)와 지지를 받았다. 심사위원들에게는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과 서비스 제공은 높은 기술력과 혁신성이 있기에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EV 어워즈 2023 운영위원회는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 현대차 아이오닉 6, ‘올해의 혁신전기차’ 기아 EV6 GT, ‘소비자가 선택한 올해의 전기차’ 현대차 아이오닉 6, ‘올해의 전기충전기” 브랜드 CHAEVI (채비)에 대한 시상을 오는 3월 15일(수) ‘EV 트렌드 코리아 2023’ 개막식과 함께 진행되는 ‘EV 어워즈 2023’ 시상식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인 ‘EV TREND KOREA 2023’는 환경부 주최, 서울시 후원, 코엑스(Coex)와 한국배터리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며, 오는 3월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3일간 95개사 441 부스 규모로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evtrend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