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3.31 금 16:30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뉴스 국내뉴스
맥라렌 60주년, 맥라렌 오토모티브와 레고 그룹 협업 ‘맥라렌 스피드 챔피언스 더블 팩’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3.03.06 16:56
  • 댓글 0

영국의 럭셔리 스포츠 및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설립 60주년을 기념해 레고 그룹과 특별한 협업을 진행했다. 맥라렌을 상징하는 가장 아이코닉한 명차 슈퍼카 ‘F1 LM’과 하이퍼카 ‘솔러스 GT (Solus GT)’ 총 2종을 레고로 만날 수 있는 ‘맥라렌 스피드 챔피언스 (McLaren Speed Champions) 더블 팩’을 출시한 것. 특히 낱개가 아닌 2종으로 구성된 더블 팩 발매는 이번이 최초이다.

 

이번 ‘맥라렌 스피드 챔피언스 더블 팩’은 맥라렌의 혁신적 테크놀로지와 기념비적인 디자인을 기리기 위해 각 모델의 원형을 정교하게 묘사했다. 예를 들어 맥라렌 ‘F1 LM’의 상징 컬러 ‘파파야 오렌지(Papaya Orange)’ 적용을 비롯해 정중앙의 시트, 냉각 덕트 등이 섬세히 구현되었다.

가상의 레이싱 게임 속 맥라렌 컨셉 카에서 영감을 받은 하이퍼카 ‘솔러스 GT’ 도 단일 시트 콕핏 디자인, 엄청난 다운포스를 만드는 리어 윙 등 고유의 특징이 레고 모델에도 흡사하게 반영되었다.  

 

‘F1 LM’ 과 ‘솔러스GT’ 총 2종으로 구성된 ‘맥라렌 스피드 챔피언스 더블 팩’은 총 581 개의 레고 조각들로 이뤄졌고 여기에는 ‘레이서 슈트’ 착용의 레고 미니 피규어 2종도 포함돼 있다.

 

뉴질랜드 출신의 레이서 겸 엔지니어였던 브루스 맥라렌(Bruce McLaren)은 1963년 영국에서 자신의 이름을 딴 맥라렌 레이싱 팀을 결성했다. 이후 모나코 그랑프리와 인디애나폴리스 500, 르망 24시 레이스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모터스포츠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유일한 팀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명실상부 세계 최고 모터스포츠 팀 반열에 오른다. 1960년대 브루스 맥라렌은 맥라렌 최초의 일반도로용 슈퍼카인 ‘M6GT’를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맥라렌과 레고 그룹은 2015년에 양사가 처음 협업한 이후 지금까지 ‘레고 스피드 챔피언스 맥라렌 슈퍼카’ 6종과 ‘레고 테크닉 맥라렌 슈퍼카’ 2종을 출시했다.  

맥라렌 오토모티브의 수석디자이너 고란 오즈볼트(Goran Ozbolt)는 “올해는 맥라렌 설립 60주년이다. 세계 최고의 슈퍼카를 꿈꾼 창립자 브루스 맥라렌의 열정을 기념하기에 매우 뜻 깊은 해”라고 말하며,  “이를 기념해 맥라렌의 아이콘 ‘F1 LM’과 전 세계 단 25대 한정판으로 제작된 ‘솔러스 GT’를 레고와 함께 최초의 더블 팩으로 선보였다. 더블 팩을 포함한 모든 컬렉션은 연령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직접 조립하며 다양한 탐구와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60주년 기념으로 발매된 ‘맥라렌 스피드 챔피언스 더블 팩’은 3월 1일부터 전 세계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