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3.31 금 16:30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뉴스 국내뉴스
맥라렌, 새로운 레이스 카 720S GT3 EVO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3.02.16 09:17
  • 댓글 0

맥라렌 모터스포츠가 신형 720S GT3 EVO를 공개했다. 720S GT3 EVO는 국제 GT3 레이스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로 주목을 끄는 720S의 성공을 기반으로 한 모델로서 2023년 시즌과 그 이후 시즌을 타깃으로 설계되었다. 우선 본 모델은 2023 시즌용으로 인증 받을 예정이다.

 

720S GT3 EVO에는 맥라렌의 또 다른 레이스 카 720S GT3가 첫 출전한 GT3 레이스에서 거둔 성과와 기술 노하우, 그리고 레이싱 팀의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 최근 데이토나에서 열린 국제 레이스 대회에서 탑 순위에 랭크된 신형 아투라GT4를 포함해 720S GT3 EVO는 고객과 다양한 능력 범위의 레이싱 드라이버가 참여하는 GT 레이스 카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720S GT3 EVO 가 이전 모델과 다른 점은 쉽게 제거하고 교체할 수 있는 퀵-릴리스 잠금 장치가 달린 앞 범퍼와 스플리터를 포함한 몇 가지 핵심 차체 부분에 있다. 또한 공기역학을 개선해 전반적인 다운포스를 늘렸으며 전체적인 균형을 향상하고 주행 시 일관적인 성능을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뿐만 아니라 앞쪽 보닛에 달린 거니(gurney)는 차체의 균형 유지 및 냉각 성능 향상 효과를 제공하며 위치가 바뀐 보조 램프는 장거리 야간 레이스에서 가시성을 높인다. 뒤쪽 윙 파일론 장치는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리어 윙 거니의 위치를 더 높임으로써 전체 균형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다운포스를 강화했다.

720S GT3 EVO의 서스펜션 역시 크게 향상되었다. 주요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완전한 신형 TTX40 올린즈(TTX40 Ohlins) 4방향 조절식 댐퍼는 하이 프리퀀시 피스톤을 갖췄고 길이 조절도 가능하다. 앞뒤 상단 위시본도 바뀌었다. 앞부분에는 드룹을 증가시키는 클레비스를 포함하는 타이어 관리 옵션 개선 기능이 탑재되었고 뒤 부분에는 업라이트 변화에 적합하도록 지오메트리를 개선했다.

 

업라이트도 새롭게 바뀌었다. 앞쪽은 전체 시스템을 유닛 단위의 볼트 결합 브레이크와 내장형 트랙 로드 클레비스로 설계해 레이싱 접전에서도 빠르게 교체할 수 있다. 뒤쪽 업라이트 역시 타이어 관리 지오메트리의 옵션을 추가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720S GT3 EVO 브레이크는 디스크 내구성을 향상하도록 폐쇄형 페이스벨을 사용한다.

720S GT3 EVO는 현재 주문이 가능하며 720S GT3모델을 소유한 오너와 레이싱 팀은 이전 허브 유닛을 사용하는 옵션 또는 완전한 업라이트 어셈블리를 포함한 전체 업데이트 키트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맥라렌 오토모티브 모터스포츠 이사 이안 모건(Ian Morgan)은 “맥라렌 720S GT3는 4년 전 GT3 레이스에서 경이적인 데뷔로 성공을 거두며 걸프 12시간 레이스에서 오랜 기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후에도 수많은 레이스 우승과 챔피언십을 기록했고 최근에는 지난해 아시안 르망 시리즈,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 GT 월드 챌린지 유럽에서 타이틀을 얻었다.”고 말하며 “2023년에는 시즌 시작부터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에서 포디엄에 올랐다. 그동안 우리는 커스토머 레이싱 팀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그들의 많은 제안을 EVO 패키지에 반영해 성능과 사용성을 모두 향상했다. 이를 통해 맥라렌 720S GT3 EVO는 GT3 레이스에서 앞으로 수년 간 계속해서 선두 주자로 남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