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6 금 10:42
상단여백
HOME 자동차 기획&테마
모튤 미닛 (Motul Minute) #2: CEO Lionel Dantiacq와의 대화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1.11.04 09:13
  • 댓글 0

Lionel Dantiacq – Motul Asia Pacific CEO

모튤이 Motul Asia Pacific CEO인 Lionel Dantiacq와 함께 두 번째 모튤 미닛(Motul Minute)미디어 간담회를 주최했다. 일본에서 뉴질랜드에 이르는 지역 전반에서 16개 국가의 시장을 감독하고 있는 Lionel 사장은 자동차 업계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베테랑으로, 지역 내 모튤 제품 및 브랜드의 성장과 발전 뿐 아니라, 채널 파트너와 여러 홍보대사로 구성된 생태계를 확장시키는 일을 책임지고 있다. 전략 기획 전문가인 그는 APAC과 그 너머 지역에서 회사의 장기적인 비전을 선도하고 있다.

  

지속 가능성, 혁신, 참여 기반의 아시아 지역 전략

모튤에서 본인이 맡은 역할에 매우 열정적인 Lionel사장은 다양한 아시아 지역 비즈니스 개발에 관한 광범위한 지식을 갖추고 있다. 전략과 비전에 대한 질문에 그는 “우리는 이 산업을 변화시키기 위해 열정을 갖고 제품, 서비스 및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지속 가능성, 혁신, 인적 참여에 주력하는 전략적 요소들로 고객 만족을 미션의 핵심으로 두고있다. 이는 물론 모든 국가에 공통사항이다. 우리의 임무는 에너지 조력자이자 모빌리티 조력자가 되는 것이며, 결국 우리의 일관성과 전문성, 그리고 열정은 모든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데 도움이 된다. 혁신과 일관성에 대한 오랜 노력의 결과인 새로운 300V제품의 출시가 좋은 예이다.”라고 답했다.

새로운 300V로 기준을 높이다.

 

새로 출시된 300V에 대해 계속해서 “모튤은 새로운 엔진오일 산업 시장을 개척하려는 강한 야심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틈새시장만을 노리지 않는다.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엔진오일인 모튤은 모든 범위의 니즈를 충족하며 안목 있는 고객의 모든 요구에 올바른 답변을 제공한다. 50년 전에 출시되었던 300V는 성능, 우수성 및 엔진 보호 문화를 주도해왔다.”고 덧붙였다. 아시아 각 국가별 기후에 최적화된 모튤 제품에 대한 질문에는 모튤 제품 담당 매니저도 함께 도움을 주었다. “소비자의 니즈를 이해하는 것이 핵심이다.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우리는 최고의 제조법을 개발하고 제품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며 고품질 원료를 사용하여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 파트너십과 모튤의 미래

토론에서도 기자들에게 질문을 받았다. 모튤의 마케팅 노력에 코로나19 상황이 미친 영향에 대한 질문에는 “모튤은 오늘날의 우리를 만들어준 파트너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유지할 것이다. 동시에 모터스포츠에 덜 민감한 다양한 시장과 함께 성장하면서 수입원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브랜드 홍보대사등을 통해 우리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모튤은 엔진오일에 대한 정보를 찾는 고객에게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라고 답했다.

대화는 모튤의 파트너십에 대한 질문으로 이어졌다. Lionel은 “OEM 및 자동차 대리점과의 파트너십은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공동 브랜드 제품을 개발하고 우리 제품의 장점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년 동안 스바루와 협력해오고 있고 최근에는 닛산, 토요타, 혼다, 현대 기아와도 함께 일하기 시작했으며 미래를 위한 지역 파트너십으로 더 많은 프리미엄 독일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다양한 국가 언론들이 모튤 제품의 가격 책정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고, 이에 대해 그는 다음과 같이 응답했다. “중요한 점은 시장 가격이 우리 소매업체와 유통업체에 의해 결정되지만 우리는 이러한 가격을 보다 저렴하게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한다는 것이다. 우리에게는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의지가 있고, 모튤은 프리미엄 브랜드지만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가격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따라 모튤 제품이 EV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떻게 준비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도 있었다. Lionel은 “EV와 함께 기술이 변화하면서 초점이 엔진오일에서 변속기 오일과 냉각수로 옮겨갈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는 흥미로운 기회도 있다. 혁신에서 비롯된 모튤의 DNA로 새로운 기회를 활용하고 제품을 개발하고자 한다. 모튤은 모빌리티 분야에 놀라운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므로 이 생태계는 우리가 비즈니스 및 고객 만족의 새로운 영역에 진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탄소 중립(이산화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노력을 원활하게 하는 과정에 있으며 이미 실행 계획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 제조 공정, 유통, 조달, R&D 전반에 걸친 개선 사항이 여기에 포함된다. 이것이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길이며 우리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것이 나의 책임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라고 답했다.

 

Lionel Dantiacq은 업계 리더로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모튤의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는 주요 시장에서 브랜드를 성장시키려는 비전에도 강한 열정을 보였으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 혁신을 추진하는 팀의 능력에 대해서도 매우 확신했다. 모튤은 모튤 미디어 서클(Motul Media Circle) 회원을 위한 더 많은 모튤 미닛 간담회를 주최한다. 문의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고 질문하여 모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모튤(Motul) 소개

 

모튤(Motul)은 모튤 테크(Motul Tech) 활동을 통해 산업용 윤활유는 물론 첨단 엔진오일 (바이크, 자동차, 기타 차량)의 제조, 생산,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프랑스 회사다. 모튤은 8100 시리즈, H-tech, RBF 시리즈, ATF, CVTF, DCTF 등을 비롯한 일반 차량을 위한 전 범위의 제품을 제공하며 모튤 제품은 차량의 모든 부품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여 최대의 성능과 신뢰성을 이끌어낸다. 150년 이상 제품 품질과 혁신 역량, 대회 참가를 통해 만장일치로 인정을 받은 모튤은 합성 윤활유 전문회사로도 인정받고 있다. 모튤은 일찍이 1971년 항공 산업에서 나온 100% 합성 윤활유의 제조를 개척한 최초의 윤활유 제조업체였으며, 에스테르 기술을 이용하여 300V 엔진 오일을 개발했다. 2021년은 모튤 300V의 50주년이 되는 해로 공식 PR 대행사인 CBR Media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대한 모튤의 헌신의 일환으로 모튤 미닛 시리즈를 개최했다. 이것은 모튤 경영진, 파트너, 레이서 가족, 팀, 홍보대사가 참여하는 일련의 정기적인 월간 비대면 간담회로, 모튤 미디어 서클과 연락을 유지하며 아시아 전역 주요 언론에 모튤의 제품에 대해 더 많이 알릴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