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6 금 10:42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뉴스 국내뉴스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포항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1.08.19 09:22
  • 댓글 0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경북 지역 대표적인 물류 및 산업 중심지인 포항시 남구 철강산업단지(대송면)에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포항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하여 일반 정비에서 사고 수리까지 종합 정비 서비스를 확대해 대형 서비스센터로 새롭게 오픈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고객의 신속한 운행 복귀(Maximized use)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센터의 대형화 및 네트워크의 확장 계획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의 극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향상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확장 이전한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포항 서비스센터는 경부고속도로 남포항 IC와 31번 국도 대각 IC 인근에 위치함으로써 고객 접근성이 더욱 향상되었다.

 

포항 서비스센터는 향상된 접근성과 더불어 기존 8개의 워크베이를 갖춘 중형 서비스센터에서 약 3,812평(총 면적 12,604m2, 지상 2층) 규모로 총 12개의 첨단 워크베이를 갖춘 대형 서비스센터로 확장되었다. 이로써 첨단 장비를 갖춘 대규모 정비 시설과 함께 기존 보다 3배 이상 넓은 공간으로 여유로운 차량 동선 확보 및 동시 수용 가능 정비 능력을 연간 2,500-3,000대로 대폭 확대하였다.

 

총 12개의 첨단 워크베이에는 일반 정비를 위한 8개의 워크베이 외에도 사고차 수리 전용 워크베이 3개, 최신 도장 부스로 설비를 향상시킨 1개의 도장 전용 워크베이를 별도 설치하여 고객들은 일반 정비는 물론 사고 수리까지 신속하고 편리한 정비를 받을 수 있다.

 

또, 고객 대기실에는 현장 CCTV 모니터가 설치되어 고객이 자신이 차량이 수리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각종 편의 시설 및 고객 식당이 마련되어 장시간 운행을 하는 상용차 고객들이 수리가 이루어지는 동안 편안하고 안락하게 쉴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한편, 포항 서비스센터는 이번 확장 이전과 함께 교통안전공단 지정 화물차 종합검사소와 트럭 전용 세차장(유상)을 동시 운영함으로써 포항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트럭커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였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들은 차량 정비, 종합검사, 세차까지 한 곳에서 모두 이루어지는 ‘토털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정비 운휴 시간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운행 복귀(Maximized use)를 통해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인 효율 개념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를 체감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포항 서비스센터의 정규 영업 시간은 월-금 오전 8시 30분-오후 5시 30분, 토 오전 8시 30분-오후 2시이며 서비스센터 이용 관련 문의는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포항 서비스센터(054-286-3838) 또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365 고객 센터(080-365-825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