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9.17 금 21:03
상단여백
HOME 자동차 기획&테마
강력한 세척력과 안전성까지 안심할 수 있는 이지 멀티클리너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1.07.28 12:05
  • 댓글 0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자전거를 혼자서 자가 정비 해본 사람들은 아마도 ‘클리너’라고 불리는 제품을 한번쯤 구매해봤을 가능성이 높다. 이 같은 제품군을 구입하는 아마도 가장 큰 이유는 우리가 흔히 찌든때, 혹은 기름때라고 말하는 오염부위를 제거하기 위함이다. 이 같은 오염부위는 생각 보다 잘 지워지지 않고 제거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며 막상 제거작업을 진행 하더라도 100% 마음에 들지 않게 마무리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 같은 찌든때 혹은 기름때 제거작업을 돕기 위해 시장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있다. 자동차, 모터사이클, 자전거 등 다양한 시장에서 전문 브랜드라 불리는 메이커에서도 특화된 제품들이 상당수 나와 있고 성능과 가격도 모두 천차만별이라 소비자들은 선택 및 구매에 대한 어려움이 따른다.

세척력이 약하면 속 시원하게 작업이 되지 않으니 만족도가 낮은데 사실 그 반대라고 해도 고민이 따른다. 눈앞에서 때가 너무 잘 지워져도 걱정이 되는 것이 너무 독해서 몸에 해롭지 않을까 하는 걱정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사실 세척력이 강한다고 잘 알려진 일부 공업용 제품들의 용기를 보면 일반 소비자들이 사용하기에는 겁나는 경고 문구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반드시 많은 양의 물에 희석해서 사용해야 하고, 사용 후 꼭 손을 씻어야 하며 혹시나 눈이나 입을 통해 몸 안으로 들어가는 불상사가 생기면 빠르게 병원에 가야 한다는 식의 안내사항들은 안전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겁이 날 수밖에 없는 부분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이지 멀티클리너라는 제품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세척력과 안전성의 두 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우선 세척력이 엄청나게 좋은데 시중에 나와 있는 그 어떤 클리너와 비교하더라도 찌든때, 기름때라 불리는 오염부위 제거능력이 탁월하게 우수하다. 다양한 오염부위를 직접 작업해본 결과 정말 속이 시원할 정도로 찌든때와 기름때를 제거해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오랜 시간 찌들어서 엄두가 나지 않았던 부분이나 오염 부위가 넓어 어디서부터 작업해야 할지 걱정부터 앞섰던 세척작업까지 일단 속 시원하게 닦이니 그야말로 청소하는 재미를 느낄 정도다. 실제로 이 제품의 소비자 구입 후기를 보면 하루 종일 청소만 하게 되니 사지 말라는 애정 어린 투정의 리뷰를 찾아볼 수 있고 평점 또한 대부분 만점을 받은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실제로 이 같은 제품의 성능을 인정받아 한국자전거정비협회(KBMU)에서 공식인증 추천제품으로 현재 자전거 시장에서 판매가 되고 있고 사용자들의 반응 및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한국자전거정비협회 같은 곳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고 하는 것은 성능에 대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신뢰성을 높여준다. 실제로 한국자전거정비협회는 이 제품이 약알칼리성으로 자전거의 프레임과 구동계의 세척에 사용해도 되고, 물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물 세척이 어려운 전기자전거 등의 제품에도 적합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두 번째 이유는 이렇게 세척력이 좋은데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제품의 설명을 보면 사용자의 건강을 위한 무독성 멀티클리너라는 설명과 자연환경을 위한 친환경 원료를 사용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NSF 인증을 받은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이기에 가능한 것이다. 안전기준 적합확인 신고증명서로 확인할 수 있는 안전기준에서 합격했고 한국분석시험연구원(KATR)의 살균 테스트에서도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 그래서 제조사는 이 제품을 사용할 때 맨손으로 사용해도 안전하고 혹시나 사용 한 손으로 무엇인가를 섭취해 입으로 들어가도 무해하다고 강조한다.

이는 오염부위의 제거는 잘 되지만 혹시 몸에 닿는 부분이 해롭거나 청소를 한 부분을 아이들이 만질까봐 걱정하는 소비자들을 안심시키기에 충분하다. 다시 얘기하지만 때는 잘 지워지지만 독한 성분의 세척제는 찾아보면 생각보다 많다. 하지만 세척력과 안정성을 둘 다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은 그리 많지 않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독성 혹은 친환경을 앞세워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면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소비자들이 마음 놓고 사용하기가 어려운데 이 제품은 티슈타입 150매 제품이 소비자가격 12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으니 부담이 없어 좋다. 이 정도라면 얼마나 잘 닦이는지 속는 셈 치고라도 한 번 구입해 보라고 권해도 되는 수준이다.

사용자들이 한 가지 알고 사용해야 하는 사실은 세척력이 워낙 강하고 유분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모두 다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해서 우리가 흔히 코팅이라 부르는 보호막까지 함께 제거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이다. 아마도 이 점만 주의해서 사용한다면 딱히 걱정할 부분은 없을 것이라 본다. 어떻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이 제품을 경험해보면 한동안 청소 중독자가 될 수 있음을 미리 언급해둔다. 전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눈에 거슬리는 얼룩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이지 멀티클리너를 뽑아 찌든때를 제거하고 있는 본인의 모습을 보게 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