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목 09:53
상단여백
HOME 자동차 기획&테마
전기차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볼거리를 한자리에, 전기차 박람회 'xEV 트렌드 코리아 2021'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1.05.18 08:57
  • 댓글 0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 이후 전시와 관람 관련된 시장이 급격히 축소되면서 오프라인 관람을 원하는 관람객들의 갈증이 해소되지 않고 있다. 그나마 간간히 열리는 행사들이 있어 아쉬움을 달래주고는 있지만 특히 오프라인 행사가 워낙 많았던 자동차 시장의 경우 한 곳에서 자동차와 관련된 볼거리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 자동차 행사들이 열리면 사람들의 관심을 끈다. 2020 부산모터쇼 취소와 2021서울모터쇼가 11월로 연기된 상황에서 6월 9일(수)부터 12일(토)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xEV 트렌드 코리아(xEV TREND KOREA)는 오프라인 행사가 줄어든 시기에 특히나 전기차에 대한 관심도가 늘어난 상황에서 더욱 관심이 가는 전시회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는 xEV 트렌드 코리아는 자동차 시장의 흐름이 내연기관에서 전기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기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를 한 곳에 모아둔 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 전기차 시장은 정부보조금이 조기 소진될 정도로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고 사람들의 관심도는 높아만 가는데 상대적으로 전기차에 관련된 국내 정보들은 많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열리는 xEV 트렌드 코리아는 다양한 전기차 모델들을 비교하며 구경할 수 있고 또 정부 보조금이나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까지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 단순히 전기차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까지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글로벌 완성차 기업인 현대자동차, 기아를 포함한 100개사가 참여해 45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되기 때문에 현재 판매 중인 전기차 뿐만 아니라 판매 예정인 신모델들도 직접 구경할 수 있어 흥미를 돕는다. 물론 단순히 전기차 모델만을 전시하는 것이 아니라 그 모델에 적용된 다양한 신기술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첨단 기술에 관심이 있는 마니아들도 만족시킬 수 있다. 최근에는 전기차에 단순히 배터리, 모터 등의 구동계 관련 기술만이 아니라 자율주행이나 커넥티드 서비스, 최첨단 AI기술 등이 접목되어 더욱 볼거리가 늘어난 상황이다.

여기에 단순히 전기차에 대한 전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승 체험(EV Drive)과 친환경차를 주제로 한 트렌드 세미나, 토크콘서트 & 북콘서트 및 업계 관계자간의 네트워크 프로그램 등도 진행돼 더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그리고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가 지난 2016~2020년까지 5년간 총 150여개의 수상작 중 친환경 전기차, 자율주행차 관련 30개 작품을 엄선해 전시될 예정이라 자동차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전기차의 구성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배터리와 관련된 전시도 함께 진행되는데 아시아 최대 배터리 전시회인 ‘인터배터리 2021’과 동시 개최를 통해 친환경 EV 산업의 최신 정보는 물론 차세대 전지를 비롯한 캐퍼시터, 배터리 소재 및 부품, 장비, 애플리케이션 등 배터리 산업의 동향과 비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내연기관 자동차 시장에 비해 역사가 짧은 전기자동차는 시간이 짧은 만큼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찾기가 그만큼 쉽지 않다. 내연기관이 메인이었던 자동차 시장에서는 온라인만 둘러봐도 정보가 넘쳐나고 주변에 전문가를 자처하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전기차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투성이다. 아직 경험해 본 사람보다 경험해 보지 못한 사람들이 훨씬 많고 정부의 정책이나 관련 법규, 특히 보조금과 관련된 정보는 계속 유동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전기차에 대한 정보를 얻기를 원하거나 구입과 관련된 실질적인 도움을 받길 원하는 소비자라면 xEV 트렌드 코리아 같은 행사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xEV 트렌드 코리아에 방문하려면 6월 9일 부터 12일 까지 코엑스 1층 B홀을 방문하면 된다.

현재 ‘xEV 트렌드 코리아 2021’는 온라인 사전등록을 공식 홈페이지와 사전등록 전문 사이트 틱고(TICKGO)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행사 기간 동안 무료 입장이 가능한 모바일 초청권이 제공되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증 이미지를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제로콜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