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5 금 09:48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라이프
레고그룹, 지프와 첫 협업 ‘레고 테크닉 지프 랭글러’ 공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12.07 14:01
  • 댓글 0

레고그룹(LEGO Group)이 세계적인 오프로드 브랜드 지프(Jeep)와 첫 협업한 ‘레고 테크닉 지프 랭글러(LEGO Technic Jeep Wrangler Rubicon, 42122)’ 세트를 공개했다.

 

내년 1월 1일 정식 출시되는 이 제품은 ‘오프로드의 제왕’으로 불리는 지프의 대표 SUV 모델 ‘지프 랭글러 루비콘’을 레고 테크닉 시리즈 특유의 정교한 디자인으로 재현한 세트다. 지프만의 독보적인 4x4 시스템과 강력한 오프로드 타이어, 접이식 뒷좌석, 7슬롯 그릴까지 지프의 상징적인 요소들을 모두 직접 조립해볼 수 있다.

 

완성품은 실제 차량에 버금가는 뛰어난 내구성과 기동성을 자랑한다. 버튼으로 작동하는 앞바퀴 조향 장치, 유연성을 극대화한 액슬 구동, 서스펜션 등 기능적인 요소도 갖춰 장애물이 있는 환경에서 실감나는 오프로드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노란색과 검정색이 강렬하게 대비되는 차체는 존재감 넘치는 장식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레고 테크닉 지프 랭글러’의 완성품 크기는 가로 13cm, 세로 24cm, 높이 12cm다. 총 부품 수는 665개이며 가격은 74,900원이다.

라스 튀게센(Lars Thygesen) 레고그룹 테크닉 디자이너는 “전세계 팬들에게 사랑받는 오프로드의 아이콘 지프 랭글러 루비콘을 레고 테크닉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지프 디자인 팀과 함께 심혈을 기울였다”며 “4x4 시스템은 물론 서스펜션과 윈치, 개방형 차체 등 지프의 상징적인 특징들을 빠짐없이 재현해 레고 팬과 자동차 팬 모두 만족할 만한 조립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티앙 뮤니에르(Christian Meunier) 지프 브랜드 글로벌 총괄은 “레고그룹과 파트너십을 통해 지프가 추구해온 즐거움과 자유, 무한한 탐험의 가치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