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8.10 월 14:26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프리뷰
베스파, SEI GIORNI II EDITION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07.25 13:32
  • 댓글 0

VESPA SEI GIORNI의 성공에 이은 모던 레전드의 두번째 시리즈. 새로운 HPE엔진기술과 고전적인 레이싱 문화의 만남으로 새로운 VESPA SEI GIORNI SECOND EDITION이 탄생했다.  

 

베스파 세이지오르니: 전설의 기원

1951 년, Squadra Corse는 당시 가장 유명하고 어려운 오프로드 대회에서 오프로드 모터바이크를 제치고 승리하여 세계를 놀라게 했다. 전후에는 정기적인 레이스가 한창이었는데, 이는 수백 킬로미터나 되는 극도로 어려운 코스에서 레이서와 머신을 가혹하게 테스트하는 것과 같았다.

이 중 가장 유명한 대회는 Varese에서 26 번째로 열린 Sei Giorni Internazionale(Six days international)이었다.

레이싱을 위해 고안된 모터바이크를 상대로 무엇을 달성할 수 있을지, 출발선에 오른 10대의 베스파는 굉장히 회의적인 상태였다. 그러나 그 레이스를 위해 특별히 스포츠 버전으로 만들어진 모델의 베스파는 9개 이상의 개인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이는 불가침의 영역으로만 알았던 오프로드와 Monza 서킷에서의 순수한 스피드 대결으로 달성한 압도적인 결과였고, Piaggio는 업계 유일의 이탈리아 팀으로서 이 경기에서 우승하여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 대회의 이름을 딴 베스파 “Sei Giorni”는 외형적으로 이 모델과 매우 유사하다. 대형 연료탱크, 보다 효율적인 쉴드를 갖추고 카뷰레터를 실린더에 장착하기 위해 오른쪽 패니어가 더 크다는 점도 레이스 모델과 매우 유사하다. Sei Giorni 모델은 베스파 역사상 가장 전설적인 모델 중 하나로, 현재 수집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레이스를 위해 300대 한정으로 제작된 이래로, 아직까지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베스파 중 하나다.

 

베스파 Sei Giorni 2020

2020 년 Vespa Sei Giorni II 에디션은 넘버링 된 한정판으로 제작되었으며, 스타일과 기술적인 측면에서 새로워졌다. 강철로 만들어진 대형 차체는 도시에서 우아하게 움직이기에 완벽하며, 여행과 모험에도 언제나 준비되어 있는 최신형 베스파 Sei Gironi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사랑 받는, 스쿠터 역사상 가장 강력한 엔진을 채택했다.  

새로운 300 HPE 엔진 (High Performance Engine)은 전자 연료제어 방식의 300cc 4행정, 4밸브의 수냉식 단기통 엔진의 최신 기술이 집약됐다. 기존 Sei Gironi와 비교해보면8,250 RPM에서 17.5kW(23.8HP)의 최고 출력의 HPE 엔진은 전보다 12%가 증가된 것이다. 또한 최대 토크값은 5,250RPM에서 26Nm으로 18% 상승한 것과 같다.

 

베스파의 기원에서 영감을 얻은 독특한 디자인

베스파 Sei Giorni의 스타일은 클래식한 베스파를 연상시킨다. 헤드라이트가 전면 머드가드에 위치한 ‘낮은 헤드라이트'와 그 시대의 오리지널 Sei Gironi처럼 금속 튜브의 단순함을 강조하는 핸들 바가 특징이다. 스타일리쉬한 외관은 흰색 백그라운드에 우아한 원형으로 완성된 아날로그 속도계로 더욱 빛을 발휘한다. 이것은 오리지널 베스파 스타일을 연상시킴과 동시에 라이더에게는 풍부한 정보를 보장하는 최신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베스파 Sei Giorni의 또 다른 특징은 각 요소를 우아하게 감싸주는 탑 페어링이며, 전면 부분에는 베스파 GTS의 디자인을 새롭게 구현한 디테일이 특징이다. 재설계된 쉴드의 중앙에는 매트 블랙 컬러의 타이가 자리잡고 있으며, 쉴드 측면 그릴의 벌집 형상이 더욱 돋보인다.  

전체적인 외형은 가장 스포티한 베스파스타의 스타일을 따르는데, 예를 들어 50년대에 전설적인 스쿼프라 코르스(Squadra Corse)가 사용한 블랙의 번호판을 비롯하여 휠 림과 소음기까지 전체적으로 각 요소마다 블랙이 주를 이루며 강조를 위한 빨간색 디테일이 사용되어 Vespa Sei Giorni II Edition의 새로운 색상인 Grey Titanio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베스파 Sei Giorni의 스포티한 정신은 웰디드 스티치와 흰색 파이핑이 적용된 이중 레이어 재질과 이에 대비되는 흰색 스티치을 갖춘 싱글 시트로 더욱 강조된다.

마지막으로, 레그 실드의 뒷면에있는 “Vespa Sei Giorni II Edition”번호판은 스페셜 에디션의 독창성을 강조한다.

 

편안함과 안정성

인체공학적 특성은 완벽하게 베스파(Vespa)로 큰 차체의 편안함에 의해 향상되었으며, 좌석 위치는 자연스럽고 장거리에서도 차량에 대한 완전한 제어는 물론 절대적인 편안함까지 가능하게 한다.

Vespa Sei Giorni는 GTS 제품군의 전형적인 가치인 스타일과 편안함, 안전을 추구한다. 모든 대형 바디 베스파와 마찬가지로 Sei Giorni는 넓은 편안한 수납 공간 및 좌석을 자랑한다. 큰 차체가 주는 편안함은 더욱 향상되었으며 좌석의 인체공학적인 위치는 자연스럽고 안락하며 장거리에서도 차량에 대한 완전한 제어를 가능케 한다.

글러브 박스 내부에 USB 포트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리어 라이트 세트는 현재 풀 LED 조명 기술을 채택해 능동적 안전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한다.

 

Accessories

Vespa Sei Giorni의 경우 모든 Vespa GTS 버전과 마찬가지로 윈드 스크린, 36 리터 탑 박스 및 탑 박스 브래킷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프론트 및 리어 러기지 랙은 가장 인기가 많고 높이 평가되는 액세서리 중 하나이며 Vespa의 개성을 가장 뚜렷하고 전통적인 방식으로 구현한다. 크롬 가드 키트는 미적인 크롬 액세서리 중 하나일 뿐 아니라 Vespa 보호 기능을 최대한으로 보장한다. 더욱 편안한 승차 위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안장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역시 이중 레이어 및 파이핑을 갖추고 있다. 오리지널 "Made in Italy"가죽 소재의 브라운 시트는 우아함을 한층 더 해준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