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9.26 토 13:03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뉴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대학생 진로 돕는 ‘모바일 아카데미 경력개발 워크숍’ 성료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06.22 10:32
  • 댓글 0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자동차 관련 학과 대학생의 전문성을 길러주고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경력개발 워크숍(이하 ‘경력개발 워크숍’)’의 12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경력개발 워크숍은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술력과 글로벌 교육 노하우를 국내 대학 자동차 관련 학과에 제공하는 산학협동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의 활동 중 하나로,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기술 체험뿐만 아니라 직무 소개 및 직종 심화 멘토링 등으로 구성돼 자동차 관련 전공 졸업 후 관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경력개발 워크숍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해 2박 3일 연수원에서 진행하는 기존의 방식 대신 대학별 찾아가는 워크숍 방식으로 지난 8일부터 11일간 1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인하공업전문대학, 두원공과대학교 등 전국 총 6개 대학 총 84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채용 시장 현황, 실무 지식을 공유하며 직업 선택 및 진로 개발의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2주차 워크숍에는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사 8곳의 채용 담당자가 참여해 실제 면접과 유사한 형태의 모의 면접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면접 대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경험했다.

이 밖에도 참여 학생들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 등 실제 차량을 현장에서 체험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직무 소개, 차량 교육과 더불어 메르세데스-벤츠 네트워크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전문 경력 멘토 및 채용 담당자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국내 자동차 인재 육성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4년부터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734명의 누적 졸업생을 배출했다. 그 동안 국내 대학 12곳에 이론 및 현장 실습 교육, 실습용 차량 등을 제공하며, 소정의 장학금 및 각 기수의 우수 학생들에게 독일 본사 견학 기회도 지원해 왔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