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4.16 화 11:15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프리뷰 라이딩기어
새로운 컬러로 나타난 샤크 레이스 R-Pro

 

샤크 레이스 알 프로 라인업은 이미 라이더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프리미엄 풀페이스 헬멧이다. 샤크 헬멧 라인업 중 높은 가격에 속하지만 그만큼 성능이 뛰어나다. 특히 카본 아라미드(탄소/특수 고분자 층)을 이용한 섬유로 만들어진 새로운 하이 엔드 모델로, 모토지피, WSBK, MOTO2 등 최고 수준의 레이서들이 직접 테스트해 이미 성능 면에서 충분히 검증된 모델이다.

 

기본적으로 레이스 알 프로는 모터사이클 레이싱에 특화된 헬멧이다. 세계적인 라이더들이 요구하는 가벼움, 안정성, 편안함, 정밀함, 공기 역학 등 많은 필수적 요소들을 고루 갖추고 있다. 특히 모터사이클 레이싱의 특성상 가장 중요한 부분인 사고 시 머리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라이더들을 레이싱에만 열중하게 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을 충족한 레이스 알 프로는 소비자들에게도 레이서들과 동일한 수준을 제공한다.

 

안전은 물론 주행성능도 높였다

주행 중 일어나는 헬멧 표면의 와류와 소용돌이는 편안함과 집중을 방해한다. 샤크는 오랜 시간 풍동실험과 실제 최상급 레이서들의 테스트를 거쳐 더블 리어 스포일러를 가장 적합한 각도로 추가 장착하여 레이스 알 프로의 와류현상과 소용돌이를 최소화 했고, 고속에서 다운포스도 확보했다.

 

레이스 알 프로에는 4.25mm의 새로운 실드가 장착됐다. 클래스 1등급을 획득한 4.25mm VZ100 실드는 광학 왜곡이 발생하지 않게 설계돼 장거리 투어링 시 라이더의 시각적 피로를 줄여준다. VZ100 실드는 망원경에서 사용되는 고속 및 정밀 광학 distorsion을 사용, 머리를 아래로 내리거나 레이스 시 빠르게 시야를 확보한다. 특히 타사 실드들이 플라스틱 고정대로 고정돼 있어 사고 시 파손되기 쉽고 라이더 눈에 치명상을 입힐 수 있다. 반면 VZ100은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충돌 시 실드가 분리되지 않고 남아 있는 장점이 있다.

 

뛰어난 통풍 성능을 발휘하는 레이스 알 프로

통풍 성능 또한 뛰어나다. 레이스 알 프로의 환기 시스템은 효율적인 ventilations 합성체로 턱(통합 안티 오염 에어 필터 포함), 전면, 헬멧 윗부분의 2개의 통풍구로 총 네 개의 공기 흡입구와 7개 배출구, 폐쇄, 중간, 풀 오픈 세 가지 시스템 위치로 효율적인 환기를 도와준다.

 

또한 안경이나 선글라스 착용이 쉬운 이지 킷과 샤크 헬멧 전용 블루투스시스템 SHARK TOOTH 장착을 기본으로 하고, 장갑 착용 시에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인체 공학적 쉴드 오픈 장치가 있다. 탈착 및 세탁이 가능한 패드는 교환 가능한 항균 뺨 패드와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위한 마이크로 3D패턴, 탄력과 방수, 방풍 성능의 neoprene 섹션과 목 패드를 포함한다.

 

로렌조가 착용한 레플리카 버전은 국내 출시 미정이다

가벼운 1250g의 무게와 이번 모델에서 추가된 땀 흡수와 피부에 저자극적인 대나무 섬유 내피, 고속주행 시 바람유입을 차단하는 친커튼 등 라이더의 머리를 완벽하게 보호한다. 샤크 레이스 알 프로 헬멧의 슬로건인 ‘라이더는 오로지 레이스에만 집중, 나머지는 우리가 처리해 주겠다.’를 철저히 지킨 모델이라 할 수 있다.

 

모터사이클 라이딩 시 라이더의 머리를 안전하게 보호, 편의성을 더했고 공기저항은 줄여 레이스에 특화된 샤크 레이스 알 프로, 세계적인 레이서와 같은 라이딩을 원한다면 꼭 경험해보고 싶은 모델이다.

 

 

글 최권영 기자

제공 라이드매거진

라이드매거진( www.ridemag.co.kr)은 자동차, 모터사이클, 자전거 등 다양한 탈것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드는 전문매체입니다. 각 탈것들의 전문적인 시승기부터 국내외 관련뉴스, 행사소식, 기획기사, 인터뷰, 칼럼, 대중들과 호흡할 수 있는 문화 이야기까지 다양한 볼거리들을 제공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