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4.16 화 11:15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프리뷰 라이딩기어
SHARK PULSE VANCORE BLACK, 헬멧계의 이단아


샤크는 모터사이클 레이스 MotoGP와 WSBK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프랑스 헬멧 브랜드다. 세계적인 레이싱 대회에서 스폰서십을 진행하는 만큼 기술력 또한 인정받고 있다. 폭넓은 라인과 다양한 모델을 구성하고 있는 샤크 헬멧 중 PULSE 라인은 도심 주행에 적합한 모델로 일반인 라이더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VANCORE는 PULSE 라인 중에서도 강력한 아이덴티티가 묻어나는 헬멧으로 독특한 개성을 표출하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한 아이템이다.
 


외형은 흡사 공상과학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모습이다. 공격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인상은 한번 보면 쉽게 잊기 힘들다. 날카롭게 빠진 친 가드 덕분이다. 일반적인 헬멧과 달리 독특하면서도 거북스럽지 않은 생김새는 밉지 않은 이단아 같은 느낌이다. 전반적인 쉘의 형태는 유연한 공기 흐름을 고려한 설계로 기본기 역시 빠지지 않는다. 헬멧 상부에는 넉넉한 사이즈의 에어벤트가 위치해 있어 원활한 공기 유입과 손쉬운 개폐를 고려했다.
 


터프한 생김새에서 느껴지는 묵직한 분위기와는 달리 무게는 1,250그램으로 부담 없는 편이다. 땀 흡수가 뛰어난 내피는 대나무 소재를 채용해 뛰어난 항균성과 함께 피부 자극을 줄였다. 고글의 경우 다양한 컬러의 렌즈와 프레임으로 교환이 가능해 새로운 느낌으로 연출 가능하다. 더불어 퀵 릴리즈 시스템을 적용, 손쉽게 탈착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렌즈는 독일에 칼 자이스 사의 제품으로 안티 포그 및 안티 스크래치 기능을 갖췄다.
 


목 뒤쪽은 커튼을 구성해 주행풍 등 이물질 유입을 막아준다. 또한 안정적으로 헬멧이 고정돼 착용감도 좋다. 턱 끈은 라쳇 방식을 적용해 손쉬운 개폐와 함께 사이즈 조절에 용이하다. 다양한 라인업의 샤크 헬멧 중 강렬한 인상을 가진 VANCORE는 안전성을 갖춘 포인트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