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6.18 화 18:15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이벤트
따뜻한 봄에 모터사이클과 함께 떠나는 소풍, BMW 모토라드 스프링 모크닉 개최

코로나 이후로 전멸하다시피 했던 모터사이클 브랜드들의 고객 이벤트가 엔데믹으로 전환되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조금씩 늘어나기 시작했다. 재밌는 건 예전에는 자사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가 대부분이었던 반면, 최근에는 타 브랜드 고객에게도 문호를 개방하는 행사가 늘어나고 있어 이를 통해 자사 제품과 문화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겸하고 있다.

사실 코로나 이전에는 이런 고객 이벤트에서 가장 앞서나가는 브랜드 중 하나로 BMW를 꼽을 수 있었는데, 코로나와 함께 많은 고객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아쉬움이 컸다. 그러나 최근 들어 조금씩 다양한 형태로 이벤트를 개최하기 시작한 BMW가 올해는 라이딩 시즌인 봄을 맞아 라이더들이 모터사이클을 타고 방문해 마련된 각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BMW 모토라드는 ‘BMW 모토라드 스프링 모크닉’을 지난 25일 충북 증평의 벨포레 리조트 내 모토 아레나에서 개최했다.

‘모크닉’은 ‘모터사이클’과 ‘피크닉’을 합친 말로, ‘모터사이클을 타고 즐기는 봄 소풍’이라는 의미의 행사다. 사전 접수부터 800여 명이 신청하며 시작 전부터 행사가 성황을 이룰 것임을 예고했는데, 이날 행사장에서도 200여 명이 현장 접수를 진행해 총 1,000여명의 라이더들이 현장을 찾아 하루 종일 행사장이 북적였다.

행사장에서는 삼삼오오 그룹을 지어 모터사이클을 타고 온 고객은 물론이고, 가족들과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다. 현장에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놓았으며, BMW 모토라드의 행사인 만큼 각종 제품들을 현장에 배치, 전시했다. 특히 곧 출시를 앞둔 고성능 온로드 어드벤처인 M 1000 XR도 무대에 전시해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 S 1000 XR을 베이스로 카본 휠을 비롯한 경량화 파츠와 고성능 서스펜션 및 브레이크 시스템 등 하이 퍼포먼스 파츠로 무장해 M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뛰어난 운동성능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이와 함께 올해 출시된 다양한 제품들을 인스트럭터의 인솔 하에 시승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특히 플래그십 모델인 R 18은 물론이고 최근에 출시되어 주목받고 있는 R 12와 R 12 나인티 등은 도로를 따라 인근 지역 라이딩을 즐겼으며, R 1300 GS와 F 900 GS 등 어드벤처 모델들은 리조트 주변에 마련된 오프로드 코스에서 시승을 진행했다. 워낙 신제품에 대한 기대와 잘 갖춰진 시승 코스 덕분에 매 회차마다 접수가 순식간에 마감되어 기회를 잡지 못해 아쉽게 발걸음을 돌리는 참가자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또한 행사가 진행된 모토 아레나의 카트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모터사이클에선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기도 했다. 카트 참가자들 중 대부분이 체험용으로 마련된 헬멧 대신 자신의 헬멧을 쓰고 달려 코스 안을 형형색색으로 물들이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행사를 주최한 BMW 측에서는 리조트 입구부터 스태프를 배치해 길을 안내하고 행사장과 주차장 주변에 많은 인력을 배치하는 등 안전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많은 주의를 기울였다. 또한 방문객들을 위해 BBQ와 핫도그, 음료 등을 제공하고, 한쪽에 즉석 라면 기계를 배치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현장에 모터사이클과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들이 홍보부스를 차려 관심을 모았으며, 각 부스마다 개성있는 기념품을 증정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BMW 모토라드 황영기 본부장

행사가 막바지에 접어들자 드디어 모두가 기다리던 럭키 드로우 행사가 진행됐다. 티셔츠 등 소소한 선물부터 헬멧, 재킷 등 다양한 선물들이 행운의 주인공을 찾아갈 때마다 박수가 연이어 쏟아졌다. 1등 상품인 세트 추첨을 앞두고 마이크를 잡은 BMW 모토라드의 황영기 본부장은 “올해는 5월 가정의 달에 맞게 온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프링 모크닉을 준비했다. 모터사이클을 사랑하는 여러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올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는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즐거운 라이딩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히며 참가자 모두의 무사 귀가를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500만 원 상당의 라이딩 기어 세트를 증정하는 1등의 주인공을 추첨하는 것으로 스프링 모크닉의 모든 행사가 마무리됐다. 오래간만에 치러진 행사인 만큼 고객들의 열띤 참가에 행사장 분위기는 시종일관 뜨거웠다. 이번 스프링 모크닉을 시작으로 다양한 고객 이벤트들을 이어가며 고객들의 기대를 제대로 충족시키는 BMW가 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지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