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6.18 화 18:15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스즈키 코리아, 국내 유일 정통 엔트리 슈퍼스포츠 2024년형 GSX-R125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4.05.28 12:06
  • 댓글 0

스즈키 코리아가 국내 유일 엔트리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인 GSX-R12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즈키 GSX-R125는 오랜 시간 125cc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 부문 국내판매 1위를 달성하고 있는 베스트셀러이다. 100년이 넘는 스즈키 엔지니어링 역사와 60년간 이어온 레이스 참전을 통해 얻어진 수많은 기술들이 융합되어 탄생된 스즈키만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신뢰 높은 내구성이 그 이유이다. 더불어 202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스즈키 GSX CUP이 큰 화제가 되면서 엔트리 슈퍼스포츠 모델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스즈키 레이싱의 역사가 녹아 든 슈퍼스포츠

스즈키는 레이스 역사 60주년, GSX-R 시리즈 35주년을 넘어 오늘날에 이른 스즈키는 맨섬TT, 모토GP, 월드 내구레이스, 월드 슈퍼바이크 챔피언쉽 등 수많은 레이스에서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리며 레이싱 역사를 만들어왔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개발된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 및 강력한 엔진과 섀시 설계는 엔트리 클래스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여기에 수직 적층형 LED 헤드라이트는 양쪽 측면에 배치된 포지션 라이트와 조화되어 스즈키만의 GSX-R 스포츠 DNA를 표출한다.

 

효율과 성능을 모두 달성한 엔진 설계

신설계 수랭 DOHC 4밸브 유로5 엔진은 최고출력 15마력에 1.1kgf.m 토크로 저중속 영역에서 폭발적인 가속성능을 자랑하며, 엔트리 클래스 최고의 마력당 무게비를 실현하여 완벽한 완성도를 보여준다. 실린더는 SCEM(Suzuki Composite Electrochemical Material) 특수도금 처리되어 마찰을 저감하고 높은 방열성과 기밀성을 확보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효율적인 듀얼 스프레이 타입 4홀 인젝터를 적용해 WMTC 실용연비 기준 리터당 44.22km/L의 압도적인 연비를 실현한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3중 구조 – 4개 촉매 시스템은 성능의 손실 없이 유로5 배출가스 환경기준을 충족한다.

 

높은 강성과 주행 안정성 확보한 섀시

수십 년 동안 구축된 스즈키의 섀시 엔지니어링 기술력이 녹아 든 프레임은 최적의 비틀림 강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낮은 시트고와 쾌적한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한다. 또한 정밀하게 조정된 텔레스코픽 프론트 포크와 링크식 리어 서스펜션은 뛰어난 트랙션 성능으로 탁월한 승차감을 느끼게 해준다. 10-스포크 17인치 알루미늄 캐스트 휠과 전/후륜 290mm/187mm의 페이탈 디스크 브레이크는 보쉬 ABS 시스템과 맞물려 강력하고 신뢰 높은 제동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간편한 스마트 키 시스템과 편의사양

원 터치로 간편하게 시동을 걸 수 있는 이지 스타트 시스템과 비상 상황을 신속하게 주변에 알리는 비상등이 기본 적용되어 있으며, 변속 시 타이밍을 알려주는 RPM 인디케이터가 포함된 풀 LCD계기판이 적용되어 시인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높였다. 또한 주로 고급 차량에 적용되는 스마트키 시스템까지 기본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키 조작 없이 편리하게 시동을 걸 수 있다.

 

레이시한 컬러와 데칼의 조합으로 업데이트

2024년형 GSX-R125의 소비자가격은 519만 원(부가세 포함)이며 출시컬러는 블루와 블랙 두 가지로 준비되며 레이시한 데칼로 디자인되어 슈퍼스포츠만의 경쾌한 분위기가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스즈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uzuki.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