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6.18 화 18:15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THE ALL-NEW 2024 로드 글라이드&스트리트 글라이드 국내 출시 발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4.05.16 10:54
  • 댓글 0

아메리칸 크루저 모터사이클의 표준, 할리데이비슨의 THE ALL-NEW 2024 로드 글라이드와 스트리트 글라이드의 상세 정보가 발표된다. 5월 16일 목요일,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2024 로드 글라이드(Road Glide™)와 스트리트 글라이드(Street Glide™) 모델의 상세 스펙과 가격을 공개한다. 로드 글라이드는 49,900,000원, 스트리트 글라이드는 49,400,000원으로 23년에 비해 출시가가 500만원 낮아졌다.

그랜드 아메리칸 투어링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되는 2024 로드 글라이드와 스트리트 글라이드는 장르의 헤리티지는 유지하고 성능과 디자인은 향상시켰다. 해당 모델을 먼저 경험한 해외포럼에선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 포트폴리오 중 가장 놀랍고 반가운 변화라고 평가했다.

우선, 같은 이름의 엔진을 사용하지만,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THE ALL-NEW 2024 로드 글라이드와 스트리트 글라이드는 전작에 비해 향상된 새로운 퍼포먼스의 밀워키에이트 117 엔진을 채용했다. 새로운 흡기 및 배기 시스템을 통해 더 높은 마력과 토크를 쏟아낼 수 있음은 물론, 새로운 냉각 시스템을 통해 도심 속 저속 라이딩과 더운 날씨에도 열 쾌적성을 느낄 수 있다.

그랜드 아메리칸 투어링의 장점인 장거리 주행 시 체감되는 변화도 주목할 만하다. 완전히 새로운 공기역학 시스템을 적용한 페어링이 장착돼 이전작에 비해 헬멧을 타격하는 바람이 60% 이상 줄어들었고, 새롭게 디자인된 패딩 소재의 시트가 효과적으로 허리와 목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 승차감도 눈에 띄게 좋아졌다. 서스펜션 트래블이 50% 증가했을 뿐 아니라, 업그레이드된 쇼와 서스펜션을 채용해 부드러운 승차감과 안정적인 핸들링, 제동 성능의 세 마리 토끼를 잡았다.

외관을 살펴보면 새로운 세대의 로드 글라이드와 스트리트 글라이드에 대한 할리데이비슨의 의지를 느낄 수 있다. 2023 CVO™ 로드 글라이드와 스트리트 글라이드에서 엿봤던 오메가 형태의 LED가 채용됐고, 스포티하고 날렵한 형태의 새들백과 사이드 커버, 탱크 디자인을 구현해 다음 세대로서의 표면적 자격도 갖췄음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타입의 주조 알루미늄 휠 역시 화려하고 세련된 외관에 일조한다.

이외에도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Skyline™ OS, 12.3인치 대형 TFT 화면, 출력이 100% 향상된 BOOM! Box GTS 오디오, 로드-스포츠-레인-커스텀 모드의 다양한 라이드 모드 시스템, 별도의 모듈 없이 무선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시스템 등 그야말로 ‘ALL-NEW’ 다운 변화를 불러왔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5월 16일 목요일부터 THE ALL-NEW 2024 로드 글라이드와 스트리트 글라이드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6월과 7월 사이에 소량으로 초도물량이 준비될 것으로 예상되니 새로운 모델에 관심 있는 라이더라면 사전예약을 서두르는 게 좋다.


해당 모델의 실물은 26회 코리아 내셔널 호그 랠리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라면 기대해도 좋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전국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지점에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