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6.9 금 13:23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스즈키코리아, 2023 스즈키 라이딩 데이 개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3.04.24 11:24
  • 댓글 0

스즈키코리아가 오는 5월 20일(토)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인제스피디움에서 2023 스즈키 라이딩 데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스즈키 라이딩 데이는 스즈키코리아가 주최하고 모토쿼드가 주관하는 스즈키의 메인 이벤트 중 하나로, ‘배우고, 달리고, 즐기자!’ 라는 대표 슬로건을 바탕으로 일반 도로가 아닌 레이싱 서킷이라는 통제된 공간에서 고객들이 스즈키 모터사이클을 이용해 안전하게 라이딩을 만끽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전문 라이딩 교육과 새로운 주행 경험을 선사

스즈키 라이딩 데이는, 인스트럭터를 통한 전문 라이딩 교육을 통해 라이딩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경험이 되도록 다양한 카테고리로 이벤트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행사가 진행되는 인제스피디움은 수도권과 가장 가까운 레이싱 서킷으로, 레이싱과 관련된 복합 레저시설과 온/오프로드 모터사이클 트랙을 운영하는 국내 공식 서킷 중 하나다. 편의시설로 4성급 호텔과 콘도까지 갖추고 있어 모터사이클 레이싱 서킷 주행 경험을 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다.

 

2023 스즈키 라이딩 데이 참가신청은 스즈키 모터사이클을 소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4월 20일부터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모두 기념품과 중식 및 다과가 기본 제공되며 스즈키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접수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중식을 제공하고 서킷 내 주행을 제외한 모든 장외 이벤트에 참가해 즐길 수 있다.

 

라이더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경험을

이날 라이딩 데이는 세 그룹으로 나뉜다. 크게 아카데미 그룹과 스포츠 주행 그룹, 어드벤처 그룹으로 나뉘며 모두 전문 인스트럭터의 주도로 운영된다.

 

아카데미 그룹의 경우 스즈키 매뉴얼 모터사이클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트랙 주행 전 패독에 마련된 워밍업 코스에서 인스트럭터의 원포인트 레슨과 함께 몸을 풀 기회가 마련된다. 인스트럭터의 이론 교육을 바탕으로 이어 본격적인 실전 주행을 하기 위해 레이싱 트랙에 진입하면 인스트럭터의 선도 주행을 따라 안전하고 즐거운 서킷 라이딩 경험을 하게 된다.

 

스포츠 주행 그룹은 250cc 이상 스즈키 매뉴얼 모터사이클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레이싱 트랙 경험이 있는 라이더들이 참여하게 된다. 고속 조와 저속 조로 구분해 스포츠 주행에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며 20분 4번의 세션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어드벤처 그룹은 브이스트롬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프로드 전문 인스트럭터 주도로 이론 및 실기 교육을 오프로드 파크에서 실시한 뒤 관내 임도 투어 라이딩으로 실전 주행을 이어갈 계획이다.

 

메인 이벤트가 서킷에서 진행되는 한편 서킷 밖 패독에서 또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가 펼쳐진다. 가장 느린 속도로 정해진 코스를 주행해 모터사이클 컨트롤 실력을 가리는 ‘거북이 레이스’, 다양한 테크니컬 코스로 구성되어 섬세한 코너링 컨트롤을 겨루는 짐카나 레이스, 스즈키 모터사이클로 펼치는 스턴트 라이딩 쇼로 흥미로운 볼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누구나 부담없이 도전하는 GSX 컵 레이스

또한 이날 함께 진행되는 GSX 컵은 레이스 마니아들에게 초미의 관심사다. 스즈키 GSX-R125와 GSX-S125로 참가할 수 있는 본격적인 원메이커 레이스로, 125cc 매뉴얼 모터사이클이라는 낮은 문턱과 저렴한 준비비용으로 모터사이클 레이스에 관심이 있다면 초보자도 단계적으로 도전해 볼만하다.

 

스즈키코리아는 GSX 컵을 개최하는 가장 큰 목적으로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모터사이클 레이스’를 중시하여, 열정만 있다면 순정 상태에 가까운 모터사이클로 부담없이 새로운 경험에 도전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꼽았다.

 

뜨거운 라이더들의 호응이 예상되는 ‘2023 스즈키 라이딩 데이’는 선착순 마감 예정이며 더욱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 내용은 스즈키코리아 홈페이지(www.suzuki.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인기뉴스
한국모터트레이딩 김희철 대표, 배움정비학교는 이륜차 산업 전체의 발전 위한 것야마하 공식수입원 한국모터트레이딩이 또 하나의 거점인 야마하 중부지원센터를 세운지...
인디언 모터사이클 코리아 ‘2023 제주 엘리트 투어’ 성황리에 마쳐모터사이클을 타는 사람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무엇을 꼽을 수 있을까...
인디언 모터사이클 그란트 베스터 부사장, 다양한 브랜드 경험 제공 위해 노력할 것미국 최초의 모터사이클 브랜드인 인디언 모터사이클(이하 인디언)은 국내에서도 꾸준...
모터사이클 문화를 전국적으로 퍼뜨린다, 할리데이비슨 할리마차 이벤트 개최할리데이비슨이 남부 지방에 떴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지난 5월 21일 경남 합...
씨두(SEA-DOO), 탁 트인 한강서 ‘SEA-DOO DAY’ 개최전세계 제트스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BRP사의 씨두(SEA-DOO)가 25일 서...
트랙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모터사이클의 재미, 스즈키 라이딩 데이과거엔 고객 행사를 진행하는 브랜드는 일부에 불과했으나, 지금은 상당수 브랜드들이...
베스파와 파크 하얏트의 고급스러운 만남. 럭셔리 콜라보라면 이 정도는 돼야지!피아지오 코리아가 파크 하얏트와 콜라보를 진행하며 모터사이클 전시에 또 다른 시도...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