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2.3 금 14:55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보그 모터사이클 올해 신제품 6종으로 라인업 크게 확장한다

모토스타코리아를 통해 수입 판매되는 보그 모터사이클이 올해는 더욱 공격적인 라인업 확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지난 1월 7일 경기도 양평 이륜관에서 진행된 보그 모터사이클 SR4MAX 출시 현장에 방문한 왕루이지에 론신 부총경리는 이륜차 전문매체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올해 보그 모터사이클의 라인업을 대대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보그 모터사이클의 신제품을 소개하는 론신 모터사이클 왕루이지에 부총경리

이번 라인업 확장에 주목하는 이유는 그동안 보그 모터사이클이 걸어온 행보와는 조금 다른 방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보그 모터사이클은 300AC, 500AC와 같은 네이키드와 함께 스크램블러인 300ACX 등과 같은 네이키드 모터사이클 중심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2023년 발표되는 라인업은 배기량이나 장르에 있어 그 범위를 크게 넓힐 예정이고, 그 첫 번째 모델로 보그의 첫 번째 스쿠터인 SR4MAX가 등장하게 된 것이다.

보그 모터사이클 300 랠리

우선 출시 예정 모델은 총 6종으로, 쿼터급 어드벤처 모터사이클인 300 랠리, 새로운 2기통 엔진을 탑재한 350AC와 단기통의 파워풀함을 경험할 수 있는 AC525X, 그리고 AC525X와 엔진을 공유하는 것으로 보이는 DS525X,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의 자리에 오를 것으로 보이는 리터급 어드벤처인 DS900X, 그리고 스쿠터 장르의 두 번째 모델인 SR125GT 등이 있다.

보그 모터사이클 350AC

300 랠리는 기존 300AC에 적용되는 수랭 단기통 엔진을 공유하는 모델로, 가볍게 임도를 달리기 좋은 입문용 어드벤처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350AC는 2기통 엔진을 탑재하며 기존 300AC와는 다른 주행 질감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는데, 300AC를 완전히 대체할지, 각각의 모델을 계속해서 유지해나갈지는 미정이다. AC525X는 최고출력 46.9마력, 최대토크 44.5Nm 스크램블러 스타일의 네이키드 모델이다. 이와 함께 엔진을 공유하는 DS525X는 온오프로드 모두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미들급 어드벤처 모터사이클로, 810mm에서 830mm까지 조절 가능한 시트를 통해 탑승에도 부담없으며, KYB 서스펜션으로 주파력을 높이고 ABS와 트랙션 컨트롤 등을 더해놓았다.

보그 모터사이클 DS900X

DS900X는 독일 브랜드에 공급하고 있는 895cc 엔진을 공유하는 본격 어드벤처 모델로, 앞 21인치, 뒤 17인치의 스포크 휠과 브렘보 앞 브레이크 캘리퍼, 역방향 텔레스코픽 포크, 20L 연료탱크 등으로 오프로드에서 최상의 성능을 내도록 구성됐다. 마지막으로 SR125GT는 스마트키 시스템과 LED 등화류, HD 블랙박스 등 각종 편의장비들로 무장한 수랭 단기통 엔진의 스쿠터다. 각 제품별 자세한 사양은 향후 출시가 확정되는대로 자세히 전달할 예정이다.

보그 모터사이클 DS525X

제품 출시 행사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 왕루지에 부총경리는 향후 라인업에 대한 질문에 “300cc와 500cc를 선보였고, 향후 더 큰 배기량의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8월에는 800cc급 모델을 선보였고, 그동안에는 단기통 모델을 중심으로 제품을 선보였지만, 현재는 2기통 중심으로 라인업을 갖출 것이며, 향후에는 4기통 600cc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그 모터사이클 SR125GT

125cc 모델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한국 시장에 맞춰 이에 대응하는 모델을 출시할 것인지에 대해선 “한국 시장의 특성에 맞춰 125cc로 출시할 계획이 있다. 이미 유럽에서는 출시한 바 있고, 한국에도 곧 준비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4기통 600cc 모델이 타 브랜드에서는 단종되는 추세인데 반해 보그에서 이를 도입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에 대해 환경규제 측면에서 문제될 수 있지 않냐는 질문에는 “당연히 인증에 통과할 자신이 있다. 다만 먼저 유럽에 출시해서 인증 기준을 맞춘 이후 한국 시장에도 출시하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보그 모터사이클 AC525X

향후 론신과 보그의 전동화 계획에 대해선 “전기 스쿠터가 현재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만큼 우리도 준비하고 있다. 이미 전기 스쿠터 생산 라인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곧 선보일)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는 론신 모터사이클 왕루이지에 부총경리(가운데)

먼저 선보인 300ACX와 500AC 2개 모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보그 모터사이클이 올해 선보인 SR4MAX에 더해 향후 대대적인 라인업 확장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규모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물론 네트워크 확장 등 풀어가야 할 과제들이 많지만, 우선 소비자들을 두루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다는 점에서 올해와 내년 대대적인 변화의 준비는 마치게 될 테니 말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지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