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9.30 금 16:55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프리뷰 스트리트
박력 넘치는 스타일에 스포티함을 더해, CF모토 700CL-X 스포츠

네이키드 장르는 모터사이클 중에서도 가장 균형 잡힌 모델이라 할 수 있다. 형태적인 면에서도 핸들과 연료탱크, 시트가 일직선상에 놓여 포지션에서도 스포티함과 편안함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원하는 쪽의 성격을 추구할 수 있다. 또한 페어링과 같은 부착물이 최소한으로만 장착되어 브랜드에서도 네이키드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변형 모델, 커스텀을 선보이곤 한다.

그런 커스텀 모델중의 하나가 머슬 바이크다. 볼륨감을 한껏 높인 차체에 강력한 성능을 가진 엔진을 더한 모델로, 야마하 브이맥스 같은 모델이 대표적인 머슬 바이크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모델은 과도한 성능의 엔진 때문에 다루기 힘들어 부정적인 별명을 얻기도 했는데, 관점을 바꿔 다루기 쉬운 엔진을 얹는다면 스타일을 만족시키면서 교외에서의 크루징은 물론이고, 와인딩을 즐기기에 과하지 않은 적당한 성능으로 부담없는 즐거운 라이딩이 가능할 것이다. CF모토 700CL-X 시리즈는 이런 조건에 잘 들어맞는 모델로, 이미 첫 번째 헤리티지 모델로 극강의 가성비를 보여주며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는데, 이번에 고성능 파츠들을 더한 스포츠 모델이 국내에 출시되며 또 한번 시선을 모으고 있다.

700CL-X 스포츠는 먼저 선보인 헤리티지와 동일한 차체와 엔진을 사용하지만, 스포츠는 이름 그대로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한 요소들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에서는 독특한 형태의 헤드라이트와 볼륨감을 한껏 높이고 곳곳에 컬러 포인트를 더한 차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헤드라이트는 X자 형태의 주간주행등(DRL)과 중앙의 원형 LED 헤드라이트로 구성되어 주간과 야간에 각각 독특한 인상을 만드는데 일조하며, 연료탱크 좌우로는 거대한 흡기구를 배치해 박력있는 모습을 연출한다. 계기판 커버와 연료탱크 커버를 비롯해 차체 곳곳에 카본 룩을 사용해 고급감을 높인 점도 인상적. 차량의 크기는 전장 2,096mm, 전폭 790mm, 전고 1,130mm에 휠베이스 1,435mm이며, 시트고는 795mm, 무게는 205kg이다.

핸들바는 헤리티지와 달리 클립온 타입의 세퍼레이트 핸들을 장착한 점도 이 차의 성격을 드러내는 요소다. 미러 역시 스타일을 살리기 위해 바엔드 타입을 채택했다. 동승자용 시트와 발판이 마련되어 있지만 시트 좌우로 페어링이 더해져 실제 사용하는 건 어렵겠다.

수랭 2기통 693cc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70.7마력/8,750rpm, 최대토크 61Nm/6,500rpm으로 배기량에 기대하는 정도의 성능을 보여준다. 전자식 스로틀이 적용되어 에코와 스포츠 2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며, 장거리 이동 시 편리한 크루즈 컨트롤 기능도 있다. 슬리퍼 클러치를 장착해 저단 변속 시 뒷바퀴가 불안정해지는 현상을 억제해 와인딩에서 유용하다.

헤리티지는 앞뒤 모두 싱글 디스크 방식의 브레이크를 적용했는데, 스포츠 모델은 앞 듀얼 디스크, 뒤 싱글 디스크 방식에 캘리퍼는 모두 브렘보의 최신 제품인 스타일레마를 채용하고 브렘보 마스터 실린더까지 적용해 고성능 슈퍼스포츠 모델 못지 않은 뛰어난 제동성능을 확보했으며, 여기에 2채널 ABS로 안정적인 제동이 가능하다. 서스펜션도 앞 KYB 41mm 역방향 텔레스코픽 포크, 뒤 KYB 모노 쇼크 업소버를 적용했고, 포크는 예압과 압축, 신장 모두를, 쇼크 업소버는 예압을 조절할 수 있는 고사양 제품이 적용됐다.

700cc급 모터사이클치고는 상당한 수준의 고사양 파츠들이 적용되어 가격 역시 꽤 높은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하겠지만, 현재 판매 가격은 879만 원으로, 시장에 판매 중인 500cc급 모터사이클이 이 정도 가격선을 보여주는 것을 생각한다면 꽤나 파격적인 가격 책정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최근 환율 급등으로 인해 곧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나, 인상 후에도 충분히 매력적인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머슬 바이크에 관심을 가졌지만 성능이나 가격에 부담을 가졌던 사람들이라면 CF모토 700CL-X 스포츠를 통해 꿈을 현실로 이뤄보길 바란다. 박력 넘치는 디자인과 다루기 쉬운 엔진, 고사양 파츠들을 두루 갖추고도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보여주는 700CL-X 스포츠가 국내 네이키드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CF모토 700CL-X 스포츠 모델은 공식딜러인 (주)그린모터스가 국내 시장에 판매하며 구입처는 www.cfmoto-korea.com의 전국 딜러점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지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