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9.30 금 16:55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프리뷰 스트리트
700cc에 브렘보와 KYB 서스펜션까지 더하고 879만 원? CF모토 700CL-X 스포츠

2종 소형을 취득해 쿼터급 매뉴얼 모터사이클로 어느 정도 실력을 갈고닦았다면 슬슬 다음 단계를 고민하게 될 것이다. 한 번에 리터급으로 올라가기엔 성능이 부담스럽고 가격도 만만치 않고, 500cc는 배기량에서 그리 큰 차이가 나지 않으니 600~700cc 정도가 적당한데, 600cc 모터사이클은 최근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려워져 자연스레 700cc급을 살펴보게 된다. 다양한 선택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금액적인 면이 아닐까. 가볍게 1,000만 원을 넘어가는 가격표도 만만치 않은데 여기에 등록에 필요한 비용이나 보험까지 생각한다면 100~200만 원의 추가 지출까지 각오해야 한다.

이런 고민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500cc로 눈을 낮추거나 중고 모터사이클을 알아보게 되는 사람도 적지 않은데, 이번에 새롭게 CF모토의 700CL-X 스포츠가 출시되어 가격적인 부담은 덜어주면서도 고성능 파츠로 무장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CF모토는 중국의 대형 모터사이클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설립되어 모터사이클, ATV, 사이드-바이-사이드(자동차처럼 좌우로 나란히 앉는 형태) 유틸리티 차량, 각종 파워스포츠용 엔진과 부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모터사이클의 경우 125cc부터 800cc까지 다양한 배기량으로 슈퍼스포츠와 네이키드 등 다양한 장르의 제품을 갖췄으며, 최근엔 협력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모토3 경기에 참가하고 있을만큼 디자인이나 기술력 모두 일정 수준 이상에 올라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700CL-X는 먼저 선보였던 700CL-X 헤리티지보다 훨씬 선 굵은 디자인에 업그레이드된 파츠들을 더한 스포츠 네이키드 모델이다. 전체적인 외관은 네이키드지만 박력 넘치는 차체 디자인과 숏타입의 머플러 등으로 머슬 바이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으며, 헤드라이트 바깥쪽의 주간주행등(DRL)을 비롯해 차량 전반에 걸친 X자 형태의 디자인 요소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차량의 크기는 전장 2,096mm, 전폭 790mm, 전고 1,130mm에 휠베이스 1,435mm, 시트고 795mm에 무게 205kg이다.

최고출력 70.7마력/8,750rpm, 최대토크 61Nm/6,500rpm을 내는 693cc 수랭 2기통 엔진을 스틸 튜브 트렐리스 프레임에 얹었다.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슬리퍼 클러치를 더해 다운 시프트 시 차체가 불안정해지는 것을 방지했다.

700CL-X 헤리티지 모델은 브레이크를 앞뒤 모두 싱글 디스크로 구성했지만, 이번 스포츠 모델은 브레이크에 브렘보 최신 제품인 스타일레마 모노블럭 캘리퍼를 앞은 좌우 양쪽으로, 뒤는 단일로 구성하고 2채널 ABS를 더해 오버스펙으로 느껴질 만큼 뛰어난 제동 성능을 갖췄다. 서스펜션은 앞 41mm KYB 역방향 텔레스코픽 포크를, 뒤 KYB 모노 쇼크 업소버를 채택했다. 앞 포크는 프리로드와 컴프레션, 리바운드를 모두 조절할 수 있고 뒤 쇼크 업소버는 리바운드를 조절할 수 있어 자신의 취향대로 세팅할 수 있다.

핸들바는 클립온 방식이어서 스포티한 자세를 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바엔드 타입의 미러를 적용해 디자인을 높이는 효과를 낸다. 계기판은 LCD 방식이며, 헤드라이트와 방향지시등, 브레이크 램프 및 주간주행등 모두에 LED를 적용해 뛰어난 광량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2단계의 주행모드, 크루즈 컨트롤 등 700cc급 모터사이클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웠던 편의기능을 더하고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요소다.

CF모토 700CL-X 스포츠는 네뷸러 화이트와 벨로시티 그레이 2종의 색상으로 출시된다. 제품 가격은 879만 원으로 500cc급 모터사이클의 가격 정도로 충분히 구입할 수 있어 가성비면에서는 어떤 모델도 넘볼 수 없을 만큼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다만 최근 급격하게 오른 환율로 인해 곧 가격 인상 예정이어서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빠르게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700CL-X 시리즈는 그린모터스를 통해 공식 수입, 유통되고 있으며, 가까운 대리점에서 실물을 확인할 수 있다.

오리지널 모델인 700CL-X 헤리티지 역시 700cc급 모터사이클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줬지만, 브렘보 브레이크 캘리퍼와 KYB 서스펜션, 각종 편의 장비와 기능들로 무장한 700CL-X 스포츠는 ‘압도적’이라는 표현이 과하지 않을 만큼 엄청난 가성비로 시장에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물론 최종 판단은 소비자가 내리는 것이지만, 이 정도라면 어떤 모델과 견주어도 밀리지 않는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지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