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9.28 수 10:01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시장에 변화의 바람을, 푸조 모터사이클 장고 125/트윗 프로 125 판매 개시

지난해 유로 5 환경규제가 시행됐으나 이에 대응하는 제품 준비와 인증 절차에 시간이 소요되며 모터사이클 신제품 출시가 예년에 비해 많이 늦어졌다. 올해는 이에 대한 준비가 충분히 이루어져 연초부터 많은 신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지만, 중국에서의 코로나 재확산과 반도체 수급난, 물류 대란 등 여러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얽히며 지난해 못지않게 신제품 출시가 늦어지는 상황이다. 다행히 이런 와중에 다빈월드(대표 고재희)로 공식수입원이 바뀌며 새 출발을 선언한 푸조 모터사이클이 주요 모델인 장고 125와 트윗 프로 125의 국내 통관 절차를 마쳐 5월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전해왔다.

국내 출시 예정인 푸조 메트로폴리스

푸조 모터사이클은 트라이크인 메트로폴리스와 클래식 스쿠터인 장고 시리즈 등 다양한 모델들로 전 세계 승용 시장에서 적잖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배달 시장을 겨냥한 트윗 프로 125도 유럽의 배달 시장에서 널리 활용되는 등 고른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 그중 가장 먼저 국내에 선보이는 장고 125와 트윗 프로 125는 국내 모터사이클 시장에 승용 및 상용으로 새로운 대안이 되기에 충분한 모델이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장고 125

장고 125는 푸조의 역사적인 모델 S55와 S57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을 더해 과거와 현재를 조화시킨 네오 레트로 모델이다. 클래식한 감성을 살리기 위해 헤드라이트와 사이드미러, 계기판 등을 원형으로 디자인했으며, 사자 로고를 더한 그릴에 LED 라이트를 더해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앞뒤가 나뉜 2시트의 디자인은 과거 모델에서의 형태를 그대로 가져왔으며, 편의장비로는 시트 하단의 넓은 수납공간과 글러브 박스, 12V 시거잭, 널찍한 플로어 패널 등이 있다.

파워트레인은 125cc 공랭 단기통의 이지모션 125 엔진으로, 유로 5 환경규제에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최고출력은 10.6마력/8.000rpm에 최대토크 9.3Nm/6,500rpm의 성능을 내며, 최고속도는 90km/h로 시내에서 근교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다. 연료탱크도 8.5L로 넉넉해 잦은 주유로 인한 불편함이 없다.

장고 125 섀도우

이번에 국내에 선보이는 모델중 주목할만한 것으로 섀도우 버전이 있다. 기존 모델들은 색상은 다양했으나, 그 외에는 이렇다 할 외관적 특징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 섀도우 버전은 무광인 어드벤처 그린 색상에 검은색 인서트를 더해 세련미를 강조했다. 이 밖에도 신규 색상인 딥 오션 블루가 추가되는 등 총 6종의 컬러로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449만 원이다.

 

상용에 최적화된 모터사이클, 트윗 프로 125

최근 국내 상용 모터사이클 시장은 대부분 배달 대행 업체 위주로 돌아가며 승용 스쿠터에 캐리어와 탑박스를 단 형태로 운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제품들은 대형 탑박스로 인해 무게 중심이 차량 뒷바퀴쪽으로 쏠리게 되어 주행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대형 캐리어를 동승석 자리에 배치해 화물 적재에도 밸런스가 흐트러지지 않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상용 중심으로 설계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정답이다. 대형 탑박스 장착까지 염두에 두고 설계됐기 때문에 차량 밸런스가 흐트러질 염려가 없고, 가격도 인기 모델 대비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이 시장을 노리고 푸조의 트윗 프로 125가 국내에 선보이는 것이다.

화물 적재를 고려한 조절식 듀얼 쇼크 업소버

사용하지 않는 동승자석을 과감히 제거한 대신 여기에 탑박스를 장착할 수 있는 큼지막한 캐리어를 달아 쉽고 편리하게 케이스 장착이 가능하고, 16인치의 큰 휠로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어 라이더의 피로를 줄여준다. 여기에 예압(프리로드)를 조절할 수 있는 듀얼 쇼크 업소버를 적용해 화물 적재 시에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

16인치 휠로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파워트레인은 125cc 공랭 단기통 이지모션 125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11.4마력, 최대토크 10.3Nm의 성능을 갖췄다. 최고속도는 99km/h에 연료탱크 5.5L, 연비 56km/L로 주유 한 번에 300km 이상 주행할 수 있어 주유소를 자주 들르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브레이크는 앞뒤 모두 디스크에 연동 브레이크 방식이 더해져 높은 제동력을 쉽게 끌어낼 수 있다.

평평한 플로어 패널은 화물 적재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좋다

핸들 아래로 짐고리가 있어 작은 봉투 등을 걸 수 있고, 플로어 패널은 평평해 박스 등을 싣고 운행하는 것도 문제 없다. 색상은 화이트 한 종류만 출시되지만,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대량으로 주문할 경우 자사의 브랜드에 맞춰 꾸미기 좋다는 점이 장점이다. 소비자 가격은 329만 원이다.

장고 125

공식수입원인 다빈월드에서는 이번 장고 125와 트윗 프로 125를 시작으로 라인업을 점차 넓혀나갈 예정으로, 푸조의 대표모델이자 플래그십 모델인 메트로폴리스도 빠른 시일 내에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관계자는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스쿠터를 선택하는 소비자를 위해 장고 125를, 현대적인 실용성과 함께 프랑스 스타일을 제공하기 위해 트윗 프로 125를 선보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트윗 프로 125

어떤 제품이든 우수한 품질과 성능이 가장 중요한데, 그런 것들이 충분히 검증돼야 소비자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유럽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충분한 검증을 거친 푸조 모터사이클이 장고 125와 트윗 프로 125로 국내 승용과 상용 시장 모두에서 판세를 바꿔놓을 수 있을지 앞으로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지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