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12.1 금 09:17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리뷰&프리뷰 자전거
가을을 준비하는 라이더를 위한, 스페셜라이즈드의 특별한 세일 제안

예년과 비교해 아직 더위가 가시지는 않았지만 서서히 더위가 물러나면서 바깥 활동을 즐기는 사람의 수가 크게 늘었다. 매년 이맘때가 되면 봄철 못지않게 자전거를 구매해 라이딩을 즐기려는 사람의 수가 크게 늘어난다. 이 기사를 읽고 있는 독자 중에도 이번 가을을 계기로 자전거에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예비 라이더에게 기쁜 소식이 있다. 바로 '스페셜라이즈드(Specialzed)'의 2016년 정기세일이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는 소식이다. 이번 세일은 스페셜라이즈드의 로드바이크와 MTB '에스웍스(S-Works)'등급 모델과 로드바이크 ‘알레 스프린트 콤프(Allez DSW SL Sprint Comp)'를 제외한 모든 제품으로, 최대 20%까지 할인한다고 한다.

하지만 막상 세일 소식을 접하고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로드바이크가 어떠한 모델인지 몰라 구입을 포기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이번 정기세일 제품은 전국 스페셜라이즈드 공식 취급 대리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래 소개할 자전거중 마음에 드는 자전거가 있다면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 직접 눈으로 느껴볼 것을 추천한다.

 

Road Bike Line up

'알레(Allez) E5'는 입문자를 위한 스페셜라이즈드 대표 알루미늄 로드바이크로 ‘달루이지오 스마트 용접 기술(D’Aluisio Smartweld Technology)을 적용, 가벼움과 강성을 동시에 확보해 승차감을 한껏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포크는 스페셜라이즈드 ‘팩트(FACT)’ 카본으로 만들어져 민첩한 주행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노면에서 전해지는 충격을 잘 흡수해 안전한 라이딩에 도움을 준다. 구동계는 시마노 클라리스 2400 8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알레 E5 스포츠(ALLEZ E5 Sports)’는 기존 알레 E5에서 컴포넌트 구성을 업그레이드하여 성능을 높인 제품이다. 구동계는 시마노 티아그라 4700 10단 제품이 장착되어 있다.

‘루베 SL4 익스퍼트(Roubaix SL4 Expert) UDi2’는 팩트 10카본 소재 프레임과 팩트 카본 소재 포크, 그리고 디스크브레이크가 장착된 인듀어런스 로드바이크다. 안전성이 높으면서 민첩한 주행을 위한 테이퍼드 헤드 튜브가 적용되었으며, 주행성능이 뛰어나기로 소문난 펄크럼의 레이싱 S-19 라이트(Racing S-19 Light) 휠세트가 장착되었다. 구동계는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 시마노 울테그라 Di2가 장착되어 보다 높은 성능을 희망하는 라이더에게 잘 어울릴 것이다.

루베 SL4 익스퍼트 UDi2의 프레임과 포크를 살펴보면 일반 로드바이크에서는 볼 수 없는 조금은 독특한 부분이 눈에 띈다. 바로 ‘저츠(Zertz)라는 진동흡수 장치다. 루베 SL4 익스퍼트 UDi2는 프레임의 시트스테이와 포크 중간부분에 장착된 저츠 덕분에 장거리 라이딩과 거친 노면을 라이딩 할 때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프레임의 설계 역시 오랜 시간 라이딩에서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인듀어런스 지오메트리로 설계되었다.

여성 라이더를 위한 로드바이크 ‘루비’와 ‘아미라’도 할인에 들어간다. 루비는 앞서 살펴본 충격흡수 장치인 저츠를 루비에도 동일하게 장착한 모델로 프레임과 포크 모두 팩트9r 카본으로 제작되어 가볍고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루비는 디스크 브레이크와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가 장착된 ‘루비 콤프 디스크’와 시마노 105구동계가 장착된 ‘루비 스포츠’가 있다.

아미라는 평지에서 빠른 주행, 스프린트, 힐클라임 어느 상황에서든지 뛰어난 성능을 나타냄과 동시에 승차감이 떨어지지 않도록 만들어진 여성용 올라운드 로드바이크다. 아미라 SL4 익스퍼트와 SL4 스포츠는 각각 팩트10r과 팩트9r 카본소재의 프레임에 시마노 울테그라와 105 구동계가 각각 장착되어 있다.

 

MTB Line up

스페셜라이즈드는 MTB의 명가로 불린다. 로드바이크보다는 MTB의 역사가 짧지만, 스페셜라이즈드는 MTB의 가능성을 가장 먼저 알아보고 세계 최초의 양산 모델인 ‘스텀점퍼’ 시리즈를 선보였고, 또한 MTB XC 월드챔피언십에 XC 풀서스펜션 모델인 ‘에픽’을 투입해 처음으로 풀서스펜션 모델이 세계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하드테일 MTB를 원하는 라이더라면 스텀점퍼 HT 시리즈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스페셜라이즈드 ‘스텀점퍼 HT(하드테일)’ 시리즈는 민첩하고 효율적인 주행에 초점을 맞춘 레이스 크로스컨트리 모델로 뛰어난 오프로드 주파능력을 자랑하는 29인치 휠을 장착했고 카본 프레임과 알루미늄 프레임 모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스텀점퍼 HT 익스퍼트 카본 29는 시마노 XTR과 XT 구동계를 사용한 2×11단 구동계를 장착한 모델이다. 프레임은 스페셜라이즈드 팩트10m 카본으로 제작되었고, 서스펜션 포크는 스페셜라이즈드 브레인 기술이 적용된 락샥 시드 브레인 29를 장착했다. 여기에 로발 카본 휠세트가 더해졌으니 레이스에서 트레일까지 어떤 산길이라도 더할 나위 없는 파트너가 되어줄 것이다.

스텀점퍼 HT 콤프 카본 월드컵 29는 ‘1×’ 구동계를 장착한 MTB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모델이다. 스램의 ‘GX’ 1×11단 구동계 특유의 심플하면서도 효율적인 주행성능을 느낄 수 있다. 프레임은 스페셜라이즈드 팩트10m 카본, 락샥 레바RL 솔로에어 서스펜션 포크와 로발 알루미늄 휠을 장착했다.

이외에도 크로스컨트리에서 엔듀로, 다운힐에 이르기까지 MTB의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가을 자전거 구입을 고민하고 있었다면 가까운 스페셜라이즈드 매장을 방문해 보는것은 어떨까? 매장을 방문하면 자전거와 함께 어울리는 헬멧은 물론 다양한 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상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