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7.15 월 14:04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국내뉴스
첼로, MTB 스테디셀러 ‘XC 시리즈’ 신제품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4.06.19 10:09
  • 댓글 0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는 산악자전거 스테디셀러 ‘XC 시리즈’의 2024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첼로 XC 시리즈는 본격적인 산악 라이딩을 위한 뛰어난 주행 성능을 갖춘 크로스컨트리 레이싱 자전거다. 험지 뿐만 아니라 자전거 도로에서도 빠르고 쾌적한 라이딩이 가능해 자전거 동호인들로부터 꾸준히 선택받는 스테디셀러다.

 

이번 신제품은 오프로드에서도 편안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충격 흡수 프레임 설계가 특징이다. 특히 아웃도어 붐의 확대로 액티비티 라이딩과 바이크 캠핑을 비롯한 MTB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층 다양해진 종류의 제품을 선보였다.

 

우선, XC 시리즈의 프레임은 첼로만의 기술력으로 완성되는 허니콤 엣지 디자인(Honey Comb Edge Design)으로 설계됐다. 다양한 육각형의 튜브를 각 부위의 특성에 맞춰 적용하고, 탑 튜브를 한 번 더 꺾어 충격 흡수율을 높였다. 우수한 내구성과 뛰어난 충격 흡수력으로 편안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프레임 소재는 주로 험지를 주행하는 아웃도어 라이딩 특성에 맞춰 알루미늄을 사용했다. 라이딩 가방이나 캐리어 등 많은 짐을 연결하기에도 유리하다. 더 편하고 빠른 주행력을 선호하는 MTB 라이더를 위해 카본 프레임으로 업그레이드된 XC PRO 시리즈도 함께 선보였다.

 

다양한 노면 주행에 최적화된 서스펜션 포크도 눈에 띈다. XC시리즈에 적용된 프론트 서스펜션은 압축 공기의 탄력을 이용한 에어 샥 구조로 완성되며, 작은 진동까지 흡수해 험난한 주행에도 일관적인 성능으로 부드러운 승차감을 유지한다.

 

사이즈의 경우, 기본적인 27.5인치 제품은 물론 거친 산악 주행을 즐기는 라이더를 위한 29인치 대형 사이즈까지 선보였다. 29인치 제품은 우수한 주행력은 물론 안정감 있는 제동력과 장애물 돌파력을 자랑한다.

 

편안한 주행감을 위해 안장도 업그레이드했다. 이탈리아 자전거 안장 명가로 불리는 셀레로얄 제품 중에서도 좌골 지지 범위가 확장된 ‘셀레로얄 컴포트’ 안장을 탑재해 장거리 주행에도 소위 안장통이라 불리는 통증과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소비자 권장가격은 라인업별로 상이하다. 알루미늄 프레임의 XC 시리즈는 56만 원 ~ 97만 5천 원, 카본 프레임의 XC PRO 시리즈는 150만 원 ~ 240만 원 선이다.

 

첼로 자전거 관계자는 “아웃도어 붐에 발맞춰 XC 시리즈를 액티비티 라이딩에 최적화된 스펙으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이게 됐다”며, “충격 흡수 프레임과 서스펜션 포크 등 험지에서 더욱 빛나는 성능을 갖춘 XC 시리즈로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첼로는 국내 최대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로 전국 346개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1996년부터 퍼포먼스 자전거를 연구,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한국인의 체형 연구를 통해 개발된 첼로만의 독자적인 지오메트리 디자인이 특징이다. ‘라이더 포커스드(RIDER FOCUSED)’라는 슬로건과 함께 높은 완성도의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자전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