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5.27 금 14:32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해외뉴스
562만 원이면 나도 벤츠 오너가 될 수 있다? 포뮬러 E 팀 실버 애로우 eBIKE 출시

실버 애로우(Silver Arrow)는 1930년대 메르세데스 벤츠의 W25 및 당대 레이스에서 명성을 떨친 경주용 자동차들을 상징하는 애칭이다. 실버 애로우의 탄생 배경에 대해서 사실과 루머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말이 많기는 하지만 실버 애로우는 메르세데스 벤츠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별명임은 확실하다. 또한 현재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포뮬러 원 팀’의 경기용 차량의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기도 하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n+와 협업을 통해 고성능의 로드바이크와 전기자전거들을 출시중이다. 그 중 얼마 전 새롭게 출시한 '포뮬러 E팀 실버 애로우 eBIKE'는 실버 애로우의 이름을 계승한 첫 번째 전기자전거 모델이라 실버 애로우에 애정을 가진 벤츠 마니아라면 관심을 가질만 하다. 

포뮬러 E팀 실버 애로우 eBIKE(실버 애로우)는 과거 1930년대 실버 애로우 경주용 차량의 영광에서 영감을 얻은 듯 매우 심플한 은색 프레임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어 매우 인상적이다. 헤어라인 가공을 거친 6061 알루미늄 프레임은 날렵한 주행에 매우 잘 어울린다. 또한 브레이크와 변속 케이블, 전자장치 연결에 필요한 모든 케이블들이 프레임 내부로 들어가 심플한 디자인에 마침표를 찍었다.

일부 전기자전거들의 경우 배터리가 시트포스트 뒤쪽 외부에 추가적으로 장착되어 거추장스러워 보이는 반면 실버 애로우는 시트포스트 타입의 듀얼 36v/7ah, 252wh 배터리를 적용함으로서 일체감을 더해 얼핏 보면 전기자전거인 것을  눈치 채지 못할 정도다. 충전은 36V 2A 범용 충전기를 사용, 100%충전에 3.5시간이 소요된다.

실버 애로우의 최고 속도는 판매 국가에 따라 25km/h, 32km/h로 나뉘며 국내에서는 25km/h 모델로 구매 가능하다. 주행거리는 1회 충전 시 최대 100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주행모드는 PAT(Pedal assist technology)가 적용되었다. 프레임의 중심이라고 볼 수 있는 BB쉘 위치에 250W 미드 드라이브 모터가 장착되어 무게중심이 아래쪽으로 분산되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구동계는 리어허브 내장기어 타입의 ENVIOLO 자동 변속 시스템과 Gates CDX 카본 벨트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되어 관리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매우 적은 주행 소음과 부드러운 기어변속을 경험할 수 있다. 브레이크는 텍트로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장착 되었으며 켄다 펑크방지 타이어가 장착되어 안전성과 편의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실버 애로우는 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가능하며 자전거와 함께 AMG F1 카본 바이크 스탠드, 머드가드, 여분의 배터리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실버 애로우의 가격은 562만 원으로 전 세계 무료배송, 2년 종합보증, 24개월 무이자 할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단돈 562만 원, 24개월 무이자 할부까지 지원해준다고 하니 이번기회에 벤츠 오너가 되보는건 어떨까?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상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