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9.17 금 21:03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리뷰&프리뷰
여름철 라이딩 글러브 고민 해결, 루디스 그라데이션 & 쿨 메쉬 라이딩 글러브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1.07.28 13:27
  • 댓글 0

여름철 자전거 라이더에게 글러브는 참으로 애매한 라이딩기어일 수도 있다. 라이딩 중 워낙 땀이 많이 나니 어느 것 하나 몸에 걸치는 것도 쉽지 않고 아무리 피팅감이 좋다 하더라도 땀에 젖게 되면 기분 나끔 착용감으로 변하는 것도 쉽다. 여름이니 땀도 잘 흡수해야 하고 통풍성도 좋아야 하며 글러브의 기본 기능인 충격흡수도 잘 되어야 하니 알맞은 제품을 찾기가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그래서 여름철 라이딩 중 글러브를 끼지 않고 라이딩을 하는 사람들도 자주 보인다. 시즈글로벌의 루디스에서 선보이는 여름철 추천할만한 라이딩 글러브 2종은 여름철 글러브 착용으로 고민하는 자전거 라이더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루디스 LGM4752-NY는 그라데이션 라이딩 글러브라는 모델명답게 착용 시 보는 위치 각도에 따라 라이크라 소재가 그라데이션 컬러로 은은하게 달리 보이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라이크라는 신축성이 뛰어나고 땀 흡수, 통기성이 우수한 고급소재로 잘 알려져 있어 고가의 브랜드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손목 부분에 일반적으로 존재하는 벨크로 스트랩이 없는 방식으로 신축성이 좋은 라이크라 소재를 사용해서 착용하기에 불편하지 않다. 착용하고 벗을 때 손목 쪽에 고리 역할을 하는 이지 풀러 고리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전체를 라이크라 소재로 마무리하지 않고 손가락 사이는 라이크라 보다 내구성이 뛰어난 KIRA 소재를 사용해 더 편안한 착용감과 내구성을 강화했고 특히 마찰이 잦은 엄지와 검지 사이에는 스웨이드 원단을 이중으로 덧댐 처리해 내구성을 극대화했다. 손바닥 면에는 세 곳에 충격흡수패드를 적용해 라이딩 시 충격에 대응하도록 했으며 손바닥 부분에는 1mm 펀칭으로 통풍과 땀 배출을 도와주는 에어홀이 적용됐다. 야간 라이딩 시 안전을 돕는 리플렉터 프린트로 적용된 루디스 로고가 라이크라 소재의 컬러와 잘 어울려 디자인을 완성했다.

라이크라 소재의 명성답게 핏감은 매우 우수하며 사방으로 늘어나는 신축성 소재라 전체적으로 손을 감싸는 듯한 고급스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실제로 착용하고 라이딩을 해보니 18g의 초경량 제품답게 착용한 듯 안한듯한 느낌에 통기성이 매우 좋아 더운 날씨에도 부담감이 적었다. 아무래도 사고 시 외부의 충격에서 손가락 끝까지 적극적으로 손을 보호해주는 타입이라 신뢰도가 높고 얇지만 든든한 충격흡수 패드가 있어 장시간 라이딩에도 부담이 적다. 적극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제품이라 여름철 검게 탄 손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쿨 메쉬 라이딩 장갑 LGM4751-GR 모델은 전체적인 구성과 특징이 LGM4752-NY 그라데이션 라이딩 글러브와 비슷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등판의 소재가 라이크라 대신 통기성이 뛰어난 쿨스판 소재를 사용했다는 점이다. 쿨 스판 소재를 사용해 LGM4752-NY 모델 대비 1g이 줄어든 17g의 초경량 제품이다. 아무래도 통기성이 우수하기로 유명한 출 스판 소재를 사용해 땀이 많은 사람이나 통기성을 중요시하는 라이더에게 더 적합하다.

등판의 쿨 스판 소재 이외에 마찰이 잦은 엄지와 검지 부분에 스웨이드 원단을 이중 덧댐 처리해 내구성을 향상시켰고 손가락 사이는 라이크라 소재를 적용했으며 충격흡수 패드가 손바닥 부분 세 곳에 자리 잡았고 통풍과 땀 배출을 돕는 에어홀이 1mm 펀칭으로 적용됐다. 착용 방식은 스트랩이 없는 구조로 손목 부분의 이지풀러를 사용해 손쉽게 끼고 벗을 수 있다. 검지 부분에 깔끔한 루디스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으며 바깥쪽 손등 부분에 빨간색 라인 처리로 포인트를 줘서 다소 심심할 수 있는 손등 부분 디자인을 마무리 했다.

착용하는 순간 역시나 쿨 스판 소재의 명성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통기성이 우수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자전거를 타고 라이딩을 해보면 확실한 경험이 가능하다. 특히 대낮보다 기온이 낮보다 다소 내려가는 저녁 시간대 야간 라이딩을 해보면 통기성에 대한 확실한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 손 등과 손 바닥 부분에 대한 소재를 차별화 해 통기성이 좋으면서도 내구성이 좋도록 제작되어 땀에 대한 부식을 대비해 세탁만 제때 잘 한다면 메쉬 소재라고 하더라도 오랜 시간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여름철 글러브 착용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자전거 라이더라면 이 두 제품으로 안전과 함께 다양한 기능성까지 잡아 고민을 해결하길 기대해본다. 소개한 두 제품 모두 사이즈는 미디움과 라지 두 가지 사이즈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현재 시즈글로벌의 시즈몰에서 할인된 가격인 25500원으로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