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9.17 금 21:03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국내뉴스
벌리 코호XC용 볼 큐알 어댑터 자발적 리콜 실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1.07.26 11:12
  • 댓글 0

자전거용 트레일러 전문 제조업체 벌리에서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 리콜 대상은 벌리 코호 XC 트레일러를 자전거에 장착할 수 있게 해 주는 볼 큐알 어댑터 (코호XC용) 중 2018년 8월부터 2021년 6월 사이에 배송된 제품이다. 별도로 판매된 볼 큐알 어댑터 외에 코호 XC에 포함된 제품도 해당되며, 지금 즉시 해당 제품 사용을 중단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벌리는 올해 3월 해당 제품의 판매 중단 조치를 취한 바 있으며, 그에 이어 7월에는 이미 판매된 볼 큐알 어댑터 (코호XC용) 역시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벌리 공식 수입원인 코메트바이시클에서도 판매 경로를 추적해 국내 사용자들에게 볼 큐알 어댑터 사용 중단을 요청했다.

 

벌리에서는 워런티 리포트를 통해 볼 큐알 어댑터 장착 중 또는 코호 XC 트레일러 사용 중에 볼 큐알 어댑터의 축 부분이 변형되거나 부러질 수 있음을 파악했다. 개선되기 전의 볼 큐알 어댑터를 계속 사용해 변형이나 파손이 발생할 경우 트레일러가 균형을 잃고, 자전거를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인도하면서 낙차 등의 사고와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개선된 볼 큐알 어댑터는 9월부터 공급되며, 기존 사용자들에게는 무상으로 교환된다.

 

이번 벌리의 리콜방법은 구글 폼(https://forms.gle/xLuN9hM5qbAbyDzFA) 양식을 작성한 뒤, 기존에 사용하던 볼 큐알 어댑터를 코메트바이시클로 보내면 개선된 볼 큐알 어댑터가 입고되는 대로 발송된다. 

 

※ 이번 리콜 조치 이유는 코호XC 트레일러의 문제가 아닌, 볼 큐알 어댑터만의 문제로, 볼 스루 액슬 (코호XC용), 볼 너트 액슬 어댑터 (코호XC용)를 사용 중이라면 계속해서 코호XC 트레일러를 사용해도 좋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