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9 월 09:47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국내뉴스
첼로 & 즈위프트, DDP에서 인도어 사이클 챌린지 연다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9.12.04 11:32
  • 댓글 0

삼천리자전거의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CELLO)와 가상 인도어 트레이닝 플랫폼 업체 즈위프트(ZWIFT)가 함께하는 인도어 사이클 챌린지 대회가 오는 12월 14일(토) 오후 2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박물관 둘레길 2층에서 열린다.

인도어 사이클 트레이닝의 계절 겨울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본선과 결승전에 앞서, 일주일간 예선전이 치러진다. 예선 또한 DDP 디자인박물관 둘레길 2층에서 12월 4일부터 11일까지(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DDP 휴관일인 월요일은 제외다.

예선 참가자는 DDP 현장에서 체중 계측 및 정보를 입력한 후, 본인의 자전거와 클릿슈즈 등의 라이딩 장비를 이용하여 10km의 워터피아 피겨 8(Watopia Figure 8) 즈위프트 코스를 라이딩해야 한다. 예선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첼로 봉크백과 엘리트 플라이팀 물통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주어진다. 

본선과 결승은 오는 14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같은 장소에서 남성과 여성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남성 부문의 경우 예선 참가자 중 상위 기록자 18명을 무작위 3개 조로 나눠 준결승을 진행하며, 각 조 상위 2명씩 총 6명이 결승을 진행하여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여성 부문의 경우 예선 참가자 중 상위 6명이 결승에 직행하여 최종 순위를 가린다. 단 불참 시 차등 위 참가자에서 기회가 제공된다. 

남녀 1위에게는 엘리트 터노 스마트 트레이너가 시상품으로 수여되며, 남녀 2위와 3위에게는 ZIPP SL-70 에어로 핸들바(사이즈 선택 가능)가 주어진다. 본 행사 참여 시 촬영된 이미지는 홍보용으로 사용될 수 있다.

한편, 이번 인도어 사이클 챌린지 대회에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예선전 진행과 동시에 참가자의 기록을 인증할 수 있는 탑(TOP)50 랩타임 인증 보드가 운영되어 탑30 랩타임을 기록한 예선 참가자들에게 ZIPP 스피드 박스 프레임 백이 제공된다.

즈위프트 스티어링 기능을 이용한 첼로 XC 프로(PRO) MTB(산악자전거)를 시승하며 랩타임 측정, 탑30 랩타임을 기록한 참가자에게 엘리트 아이스버그 보냉물통이 제공된다. 첼로 XC 프로 MTB 랩타임 측정 이벤트는 예선전 기간뿐 아니라 결승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또한, 결승 당일 행사장과 온라인을 통해 캣 & 마우스 추격 레이스 게임이 진행된다. 금산인삼첼로 팀 선수와 갤러리 합동 팀을 구성하여 진행되는 이벤트 게임의 우승 조 상위 5명에게는 문라이트 네뷸라 카멜레온 후미등이 증정된다.

첼로 관계자는 “겨울에도 쉬지 않는 라이더들의 라이딩 열정을 위해 첼로와 즈위프트가 함께 인도어 사이클 챌린지 대회를 준비했다”며 “실내에서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라이더라면 지금 바로 DDP에 방문하여 예선에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