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9 월 09:47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국내뉴스
스포츠온55, BMC 팀머신 SLR01 디스크 포크 자발적 리콜 실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9.11.21 11:35
  • 댓글 0

스위스의 대표적인 자전거 브랜드 BMC의 공식 유통사인 스포츠온55는 BMC 팀머신(Teammachine) SLR01 DISC 모델과 프레임셋(2018년식과 2019년식 제품) 포크에 대한 안전성 점검과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자전거 및 프레임의 안전 점검 대상 여부는 스포츠온55 홈페이지 브랜드 자료실의 공지 게시글을 확인해야 하며, 해당 자전거 및 프레임을 구매한 고객은 BMC 대리점을 방문하여 리콜 제품에 대한 관련 문의와 안전 점검을 시작하면 된다.

안정성 적합 판정은 프레임 BB 하단부의 시리얼 넘버 확인이 필요하며, 프레임과 포크를 분리하여 포크 시리얼 번호 확인으로 결정된다. 시리얼 넘버가 ‘FK6N’으로 확인되면 적합으로 판정되어 곧바로 포크의 재조립이 진행되지만, 포크 시리얼 넘버가 ‘FK6’로 확인되면 부적합으로 판정된다. 부적합 판정의 경우 스포츠온55는 BMC 본사로 교체용 포크를 주문, 수령하여 대리점을 통해 전달되며, 교체용 포크의 설치로 리콜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자발적 리콜의 모든 검사 및 교체 비용은 무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모든 결과가 스포츠온55에 통보되어 점검 후 부적합으로 판정되어 포크의 교체가 필요할 경우 해당 고객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Tall) 기프티콘 4장이 발송된다. 적합으로 판정될 경우에도 스타벅스 카페라떼(Tall) 2장이 발송되며, 기프티콘은 2020년 3월 말 지급될 예정이다.

안전 점검 시 대리점 문의는 필수이며, 해당 고객은 안전 점검 보고를 위해 프레임과 포크 시리얼 번호 고객의 개인 정보를 구글 양식으로 작성해야 한다. 또한, 안전 점검 결과 신청은 안전 점검 종료 후 대리점에서 진행된다.

BMC 리콜 점검에 대한 모든 문의는 이메일(slr01inspection@sports55.co.kr)을 통해 가능하며, 해당 고객은 안전 점검 관련 필수 자료(https://1drv.ms/u/s!AsOJO88n-lCdgcVOlL6ex2kezNQ9vw?e=AwJAYM)를 확인해야 한다.

스포츠온55 관계자는 “현재 아시아에서는 아직 단 1건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다만,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안이 고객의 안전에 위해를 가할 수 있기 때문에 자발적 리콜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스포츠55의 안전성 점검을 위한 자발적 리콜에 관한 전문.

BMC 고객분들께

BMC는 2017년 6월에 처음으로 출시된 팀머신 SLR01 DISC 모델의 포크의 잠재적인 안전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이 문제는 2018년과 2019년 모델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팀머신 SLR 01 DISC 모델만 해당됩니다. 2020년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18년식 혹은 19년식 모델 중 하나를 소유하고 계신 고객님은 안전 점검을 통해 보다 안전한 라이딩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BMC는 포크의 일부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오너분들은 BMC 대리점에서 안전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사용 중에 스티어러 튜브가 갈라지거나 부러질 수 있어 넘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의 확률은 매우 낮지만, BMC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18년식과 2019년식 모델에서 모든 팀머신 SLR01 DISC 자전거의 포크를 리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18년과 2019년 모델의 팀머신 SLR01 DISC 모델 소유자는 라이딩을 중지하고 BMC 대리점에서 리콜 안전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BMC 대리점은 자전거를 다시 탈 수 있는지 또는 교체 포크가 필요한지 여부를 신속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포크의 시리얼 넘버로 확인된 리콜 모델이라면 교체 포크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고객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BMC는 이 상황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안전 점검에 협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을 위한 BMC Switzerland Team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