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6 금 13:36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리뷰&프리뷰 용품
핀란드에서 온 프리미엄 바이크 왁스 - REX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9.06.25 17:51
  • 댓글 0
핀란드에서 온 프리미엄 바이크 왁스 REX(이하 렉스)가 아딕스 디스트리뷰션을 통해 6월 10일 국내 정식 론칭 된다. 1952년 시작된 렉스는 하이엔드 레이스 스키 왁스 분야에 집중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각 국가의 스키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가대표팀과 주요 선수들을 위한 레이스 왁스를 만들고 있는 왁스 코팅 분야 전문 기업이다.
 
 
자전거에서 왁스 윤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에 따라 “왁스 최고 전문가” 렉스가 최근 출시한 바이크 제품들은 해외 언론과 라이더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아딕스 디스트리뷰션의 론칭으로 국내에서도 렉스의 프리미엄 바이크 왁스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아딕스 디스트리뷰션을 통해 런칭 되는 렉스의 제품은 총 4종으로 도메스티크 체인 루브(Domestique Chain Lube), 레이스데이 스프레이(Race Day Spray), 어셈블리 그리스(Assembly Grease), 바이크 워시(Bike Wash)이다.
 
 
이 중 특히 주목 받는 제품은 레이서를 위한 프리미엄 제품인 레이스데이 스프레이로 윤활 된 체인과 카세트에 코팅을 입혀주는 제품이다. 오염 없는 청결한 구동계는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레이스데이 스프레이는 코팅을 통해 주행 중 발생하는 오염을 방지하여 레이스 중에도 구동계를 최적의 상태로 지속 시키는 신개념 윤활 코팅 제품 이다. 먼지가 많거나 비가 오는 혹독한 경기 상황에서는 더욱 구동계 효율성을 최대로 확보하는 제품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스프레이 타입인 덕분에 체인을 탈거하지 않고 쉽게 코팅을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도메스티크 체인 루브는 렉스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볼 수 있다. 렉스의 노하우가 집약된 윤활 제품으로 날씨와 환경 그리고 자전거의 장르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 개발 되었다. 핀란드 국가대표팀 프로 라이더의 실전 테스트는 물론, 널리 알려진 실험 기관인 프릭션 팩츠(Friction Facts)와 휠 에너지(Wheel Energy)에서도 좋은 결과를 받았다.
 
 
두 실험 기관의 실험 결과 렉스 제품은 상위권에 속한다. 하지만 더 좋은 결과를 받은 경쟁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렉스 도메스티크 체인 루브만이 유일하게 수분과 솔벤트를 함유하지 않은 순수한 왁스 베이스 제품이다. 장시간 사용 이후에도 구동계의 효율성, 즉 윤활 성능이 감소되지 않는 유일한 제품이다. 렉스는 실험실 결과만을 잘 받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 아닌 실제 레이스 환경에서 사용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임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함께 출시되는 어셈블리 그리스 역시 동일한 왁스 베이스 원료를 사용하여 방습, 부식 방지 능력이 탁월하며 헤드셋과 바텀브래킷 베어링 그리고 볼트의 조립까지 광범위한 자전거 조립에 사용될 수 있는 제품이다.
 
 
바이크 워시는 솔벤트를 함유하지 않은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임은 물론 카본, 알루미늄 그리고 고무에 이르기까지 자전거 부품들의 다양한 표면재질에 손상을 끼치지 않는다. 또한 무색무취 제품으로 도장 표면에 이염 되거나 차후에 냄새가 날 우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
 
 
제품들의 책정된 소비자가격은 도메스티크 체인 루브가 2만 4천원, 레이스데이 스프레이 9만 9천원, 어셈블리 그리스 2만 4천원, 바이크 워시 1만 9천원이다. 렉스 프리미엄 바이크 왁스 제품들은 전국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대리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