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9.20 금 17:50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해외뉴스
위클리 리포트 (10월 5주),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8.10.31 19:03
  • 댓글 0
안녕하세요.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들을 모아서 매주 보여드리는 위클리 리포트. 10월 마지막 주에는 어떤 자전거 뉴스가 올라왔는지 한 번 둘러보실까요?
 
레드불 램페이지, 낙차의 연속
 
 
지난 주말, 미국 유타의 늘 보던 그곳에서 가장 미친 라이더들의 대회인 레드불 램페이지가 열렸습니다. 실시간으로는 못 보고, 다시보기로 한 시간 정도 봤는데, 안드레 라콘데구이 한 명을 빼고는 모두 한 번씩 넘어져서 안타까웠는데요, 넘어진 후에도 일어나 코스를 달리면서 기술을 구사하는 선수들의 모습은 꽤나 감동적이었습니다.
 
 
우승은 89.66점을 받은 트렉 C3 팀 브렛 리더가 차지했는데요, 360으로 시작해 깔끔한 드롭과 여러 차례의 백플립을 성공했습니다. 마지막 백플립에서는 원 풋 캔캔까지 추가했습니다. 의외로 특별히 눈에 띄는 기술은 보이지 않았지만, 부드러운 착지와 라인 선택, 속도 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듯합니다. 영상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첼로 2019년 신제품 시승 이벤트
 
 
지난 10월 27일부터 첼로 홍보관 어라운드 3000(서울 강남구 선릉로 813)에서 첼로 2019년 신제품 시승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MTB는 크로노 80 부스트와 XC 70, 로드바이크는 엘리엇 S8과 케인 105, 전기자전거는 불렛 FX와 불렛 XC가 시승 대상입니다. 시승 완료 후에는 엘리트 물통을 증정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첼로 홈페이지의 뉴스(https://goo.gl/GxvJ7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다 포토트립, 이번엔 여의도에서
 
 
스트라이다와 함께 멋진 사진을 남기는 포토 트립이 11월 17일 여의도에서 진행됩니다. ‘나혼자산다’ 충재씨가 타서 요즘 스트라이다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스트라이다를 갖고 있는 기존 고객은 물론, 선착순 15명은 현장 대여가 가능하다고 하니까 빨리 접수해야 할 듯합니다. 접수는 11월 11일까지 온라인으로 받고 있으며, 기존 스트라이다 유저( https://goo.gl/forms/JQycjtR6NIs72Zf93)와 현장에서 대여할 일반 참가자(https://goo.gl/forms/8P2KsgXVAX2fZ1Si1) 링크가 다르니까 다시 한 번 확인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참가비는 2만원으로, 참가자에게는 스트라이다 에코백, 물병, 손거울, 커피 교환권 등 기념품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레이저 블레이드 헬멧 무상교환 실시
 
 
레이저가 블레이드 헬멧 리콜을 실시합니다. 드물지만 CE 기준에 따른 roll-off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가 확인됐다는 게 이번 리콜의 이유입니다. 해당 사유로 접수된 사고는 없고, 안전에 대한 위험성 또한 매우 낮지만 브랜드 가치와 고객을 위한 사전 예방적 조치로 리콜을 실시한다고 하네요. 국내 리콜 대상은 LZB-08 코드에 해당하는 모델로, 구매 증빙자료 없이 새 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세계 최경량 로드 브레이크?
 
 
경량화에 대한 욕심은 끝이 없는 듯합니다. UCI 규정을 통과하는 건 관심 밖이라는 듯, 점점 가벼운 자전거와 가벼운 부품들이 등장하죠. Ciamillo Lekki8 브레이크는 패드 홀더 포함, 패드는 제외한 상태에서 앞뒤 세트로 134g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저한테 쓰겠냐고 묻는다면 No!를 외치겠지만, 오르막 기록을 깨기 위해서라면 한 번쯤 써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라이드매거진이 전해드리는 금주의 자전거 뉴스 위클리 리포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의 위클리 리포트를 통해 소식을 전하고 싶은 각 자전거 메이커의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 분들께서는 sjlee@ridemag.co.kr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