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3.21 목 09:26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국내뉴스
위클리 리포트 (10월 2주),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8.10.11 09:29
  • 댓글 0
안녕하세요.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들을 모아서 매주 보여드리는 위클리 리포트. 10월 두 번째 주에는 어떤 자전거 뉴스가 올라왔는지 한 번 둘러보실까요?
 
투르드코리아 스페셜, 꾸준함이 낳은 승리
 
 
10월 7일부터 9일까지, 남북 스포츠 교류 활성화 차원에서 비무장지대 중심 접경지역인 강원도 고성, 화천, 경기도 파주에서 투르드코리아 스페셜이 진행됐습니다. 1구간은 용산레이싱 까르마토 A 소속 천소산, 2구간은 에이원 레이싱 팀 박종일, 3구간은 팀 수티스미스 펠트 이종혁이 차지했으나, 의외로 종합우승은 왓츠 레이싱 팀 다니엘 마쿼트가 가져갔습니다. 2구간까지는 같은 시간 기록을 가진 천소산에 이어 2위였으나 마지막 3구간에서 스프린트 1위로 보너스타임 3초를 획득하며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육체적으로도 힘든 중에 머리까지 쓰는 선수들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2019년 신모델이 그리도 탐났던가?
 
 
2019년 자전거가 발표되고, 속속 대리점에 입고되는 중입니다. 신제품의 매력에 빠진 소비자는 대리점에 입고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을 텐데요, 일부 소비자들의 기다림은 조금 더 길어질 듯합니다. 9월 24일, 밴쿠버에 있는 록키마운틴 창고에서 컨테이너에서 160대의 자전거가 도난 됐다고 합니다. 록키마운틴은 링크를 통해 도난 당한 자전거 종류와 시리얼 넘버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빨리 찾기를 바랍니다.
 
 
 
전기자전거에는 그에 맞는 클리너를
 
 
전기자전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전거 장르가 다양한 만큼 전기자전거도 다양한 장르가 나오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 있는 분야는 e-MTB입니다. 아무래도 산에서는 진흙이 달라붙기 쉬워서 세차도 자주 해야 되는데요, 기존의 세척제를 그대로 사용해도 될지 조금은 부담스럽습니다. 먹오프에서는 이런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전기자전거용 세척제를 선보였습니다. 클리너, 부식방지제, 윤활제 등이 있어 용도와 상황에 맞는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최신 월드투어 팀은 자이언트를 탄다
 
 
2019년 시즌,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월드투어 팀이 자전거 스폰서를 발표했습니다. CCC팀은 자이언트와 리브의 자전거와 장비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전에 자이언트를 탔던 선웹 팀은 2019년에 써벨로를 탈 예정입니다. 자이언트의 피비 리우는 선웹 팀과 자이언트가 함께 거둔 성적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CCC팀과 함께 할 새 시즌이 상당히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선웹 팀과 CCC팀 성적을 비교하면 레이스를 보는 재미가 더해질 듯합니다.
 
 
 
피터 사간의 새로운 고글
 
 
비록 현재 월드챔피언은 아니지만, 피터 사간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100%에서는 피터 사간이 쓸 새로운 고글을 공개했는데요, 레트로 스타일의, 가장 큰 렌즈 사이즈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100% 코리아에서는 페이스북 오픈과 신형 퍼포먼스 아이웨어 글렌데일 론칭을 기념해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28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0월 31일, 100% 페이스북에서 발표됩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전해드리는 금주의 자전거 뉴스 위클리 리포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의 위클리 리포트를 통해 소식을 전하고 싶은 각 자전거 메이커의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 분들께서는 sjlee@ridemag.co.kr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