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9.27 수 11:35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리뷰&프리뷰 자전거
온 가족이 함께하는 캐논데일 라이프

이제 곧 여름방학이 시작된다. 이맘때가 되면 아이와 방학 동안에 무엇을 할지 고민인 부모가 많은데 이번 여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자전거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자전거가 있어야지 추억도 만들 수 있는 법! 온 가족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하면서도 디자인과 성능 무엇 하나 뒤처지지 않는 캐논데일의 하드테일 MTB 트레일과 아동용 자전거 3종을 살펴보자.

 

트레일 5 / 트레일 6

먼저 아빠와 엄마가 탈 자전거를 골라보자, 트레일 시리즈는 캐논데일 하드테일 MTB 모델 중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모델로, 일상생활부터 가벼운 산악라이딩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트레일 시리즈는 컴포넌트 구성에 따라 총 다섯 가지 모델이 있다. 그 중 트레일 5(Trail 5)와 트레일 6(Trail 6)는 부담 없는 가격과 훌륭한 컴포넌트 구성으로, 트레일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한다. 

트레일 5는 스마트 폼 C2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과 SR 선투어 XCM-RL 100mm 서스펜션 포크, 락아웃 리모트, 시마노 9단 구동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레이크는 텍트로 오리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었다.

스마트 폼 C2는 캐논데일의 알루미늄에 대한 노하우가 집약된 용접기술로, 캐논데일만의 더블-패스 스무드 웰딩 공법으로 가공해 타 브랜드의 알루미늄 프레임과 비교해 높은 강성과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부드러움도 함께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프레임의 뒷삼각 체인스테이에는 노면으로부터 전해지는 진동을 감소해주는 ‘SAVE’기술이 적용되어 일반 도로는 물론 노면이 거친 구간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핸들바와 스템은 캐논데일 C4 시리즈가, 시트포스트는 캐논데일 C3 제품이 장착되었다. C4와 C3 모두 동일하게 6061 알루미늄 합금소재로 만들어졌다. 안장은 캐논데일 스테이지 3가 장착되었다. 색상은 캐논데일 로고가 네온 컬러로 새겨진 CER와 붉은색의 ARD 두 가지가 있다. 사이즈는 XS, SM, MD 세 가지가 있으며 MD 사이즈의 경우 27.5인치 모델과 29인치 모델이 함께 출시되었다. 가격은 78만 원이다.

트레일 6는 트레일 5보다 한 단계 낮은 모델로, SR 선투어 XCT-100 서스펜션 포크, 시마노 8단 구동계, 텍트로 오리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었다. 디스크 로터는 프론트 180mm, 리어 160mm가 장착되었다. 프레임은 트레일 5와 동일한 스마트 폼 C2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으로 구성되었다.

사이즈는 XS, SM, MD, LG 네 가지로 트레일 5와 비교해 선택의 폭이 넓으며 MD, LG 사이즈의 경우 27.5, 29인치 모델이 준비되어 있다. 색상은 GRY와 GRN 두 가지이며 가격은 64만 원이다.

 

트레일 24 보이

활동적이며 에너지가 넘치는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트레일 24 보이는 성인 모델과 동일한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폼 C2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과 30mm 트래블을 가진 선투어 XCT-JR 20 서스펜션 포크로 구성되었다.

휠세트는 알렉스 Z1000 림과 포뮬러 알로이 허브로 빌딩 된 휠세트가, 타이어는 캐논데일 24X2.0" 와이어 비드 모델이 장착되었다. 구동계는 시마노의 7단 변속기를 장착했다. 크랭크 체인링과 카세트스프라켓은 36T, 14-28T가 장착되어 아이들에게 조금 무거운 기어비라고 생각되지만, 항상 에너지가 넘쳐 나는 아이들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다.

핸들바와 스템은 알루미늄 합금 소재의 560mm, 60mm 제품이 장착되었으며 안장은 아이의 신체 사이즈에 맞는 캐논데일 보이 에르고 안장이 장착되었다. 트레일 24 보이는 은색 바탕에 검정과 민트색 조합으로 이루어진 RAW, 검정색 바탕에 파란색과 흰색, 민트색 조합의 BLK 두 가지가 있다. 가격은 45만 원이다.

 

트레일 20 싱글스피드 / 트레일 16 싱글스피드

트레일 20 싱글스피드와 트레일 16 싱글스피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어 변속이 필요 없는 싱글기어 아동용 자전거다.

6세부터 9세 까지의 아이에게 적합한 트레일 20 싱글 스피드는 변속기가 장착된 자전거를 타기 전, 자전거를 처음 접하는 아이가 부담 없이 탈 수 있는 오프로드 모델이다. 프레임과 포크는 6061 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만들어 졌으며, 휠세트는 알렉스 Z1000림과 KT 허브로 빌딩된 휠세트가 장착되었다.

자전거를 처음 접하거나 아직 손아귀 힘이 부족해 브레이크 레버를 쥐는 것이 어려운 아이를 위하여 트레일 20 싱글스피드는 V브레이크와 코스터브레이크가 함께 적용되었다. 핸들바는 트레일 24 보이와 동일한 560mm 제품이, 크랭크와 코그는 36T, 18T가 각각 장착되었다. 색상은 그린과 트로픽 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가격은 34만 원이다.

3세부터 8세 사이의 아이에게 적합한 트레일 16 싱글스피드는 탈부착할 수 있는 보조바퀴가 달려있어 아직 균형 감각이 발달하지 않은 아이도 무리 없이 탈 수 있다. 프레임과 포크는 스마트 폼 C2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과 캐논데일 6061 알루미늄 합금 포크가, 크랭크 체인링과 코그는 각각 28T와 18T가 장착되었다. 색상은 RED와 HTP 두 가지이며, 가격은 32만 원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상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