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6 수 14:30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뉴스 국내뉴스
포드코리아, 2013년형 뉴 머스탱 출시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아메리칸 머슬카의 대명사, 머스탱의 2013년형 모델을 출시한다. 1964년 최초로 그 모습을 드러낸 머스탱은 지난 47년간 90만대 이상 판매된 포드의 아이콘으로, 이번 2013년형 뉴 머스탱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첨단 테크놀로지로 한층 향상된 드라이빙의 재미를 선사한다.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를 더욱 빛내주는 디자인 감성

2013 뉴 머스탱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가장 큰 디자인의 변화는 더욱 강인해진 모습으로 등장한 프론트 그릴과 스플리터에서 나타난다. HID로 교체된 헤드램프에 더해 차량 후면은 LED 테일램프와 고광택 검정색 패널을 고급스럽게 배치했을 뿐만 아니라, 도어 하단의 로커패널 또한 차체 색상과 같은 색을 채택함으로써 작은 부분에까지도 세련미를 추구했다. 특히 머스탱 고유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동시에, 모던한 느낌의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3개로 분할된 램프가 차례로 작동하는 머스탱만의 고유한 시퀀셜 회전 시그널램프와 잠금버튼 해제 시 야생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형상화한 머스탱 포니 엠블럼이 차량 주위로 투영되는 포니 프로젝션 퍼들램프 등 놓치기 쉬운 부분에도 섬세함을 더함으로써, 운전자에게 드라이빙 이상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강렬한 외모의 머슬카 답게, 이를 더욱 개성있게 빛내줄 바디컬러 선택의 폭도 더욱 다양해져 뉴 머스탱 라인업에는 블루(Deep Impact Blue)와 그린(Gotta Have It Green)컬러가 추가되었다.

머스탱 운전의 묘미를 살리는 다양한 테크놀로지

2013 뉴 머스탱에는 머스탱 고유의 드라이빙 퀄리티를 한층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테크놀로지들이 추가되었다. 머스탱 최초로 탑재된 계기판 상의 4.2인치 LCD 스크린을 통해, 운전자는 연비를 비롯한 차량 주행 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다섯 개의 컨트롤 버튼이 핸들에 위치해있어, 주행 중에도 핸들에서 손을 뗄 필요 없는 점이 매우 편리하다. 특히, 함께 제공되는 트랙앱스(Track Apps)를 통해 G-포스(G-Forces), 0-100Km 가속타임, 브레이킹 타임, 카운트다운 스타트 등 다양한 운행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레이싱 머신의 DNA를 가진 머스탱과 함께 하는 본격 레이싱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 시켰다.

또한, 운전자는 본인의 드라이빙 스타일에 맞추어, 뉴 머스탱에 장착된 6단 셀렉트시프트 자동변속기(Six-speed SelectShift Automatic™ Transmissions)를 통해 완전 자동 또는 매뉴얼 변속에 따른 주행을 선택할 수 있다. 스티어링 또한 컴포트 모드, 기본 모드, 스포츠 모드 등 세 가지 옵션 중 선택이 가능하다. 스포츠 모드는 스티어링 휠을 통해 노면감을 잘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를 통해 운전자는 마치 트랙을 달리는 듯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반면 최소한의 노면감만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컴포트 모드는 장시간의 운전에도 운전자가 느끼는 피로를 최소화하여 편안한 운전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청각으로 느끼는 머스탱의 감성은 서브우퍼 2개와 8개 스피커로 이루어진 쉐이커 오디오시스템(Shaker Audio System)의 더욱 풍부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통해 극대화 되어, 운전자는 차 안에서도 공연장에서와 같은 생생한 음질을 즐길 수 있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이사는 “머스탱은 1996년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되며, 국내 스포츠카 대중화에 기여한 대표적인 아메리칸 머슬카이다. 많은 이들이 포드하면 머스탱을 떠올리는 만큼, 그 존재만으로도 꾸준히 큰 사랑을 받아왔으며 특히 2013년형 뉴 머스탱은 눈길을 사로잡는 강렬한 외관과 더욱 향상된 테크놀로지, 퍼포먼스로 나만의 개성을 잘 살려줄 스포츠카를 찾는 이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3.7L V6 DOHC엔진을 탑재한 2013 뉴 머스탱의 국내 판매 가격은 VAT를 포함, 쿠페형 4,210만원, 컨버터블 모델은 4,800만원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