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20 금 18:47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스페셜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뿌리, 스카우트를 갖는 가장 현명한 방법

정통 아메리카 크루저 제조사 중 가징 긴 역사를 자랑하는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스카우트는 영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인디언’에도 등장했던 크루저 바이크다. 스카우트는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전설의 모터사이클로 불리며 1920년 첫 출시 당시 일각에서는 동급 모델 중 대적할만한 모델이 없다는 소리가 나올 만큼 높은 성능을 자랑했던 바이크다.

또한 스카우트 식스티는 스카우트의 높은 성능을 그대로 이어 받은 모델로 스카우트와 동일한 섀시, 서스펜션, 브레이크를 채용했고, 엔진은 스카우트 식스티 이름의 토대가 된 60큐빅인치(999cc) 엔진을 얹어 새롭게 등장한 차세대 크루저 바이크다. 스카우트와 스카우트 식스티는 국내 인디언 공식 수입원인 화창상사에서 예약/판매를 진행 중이며 시승 이벤트도 병행해 마음만 먹으면 쉽게 접할 수 있다.

2016년형 스카우트는 새롭게 설계된 섀시와 높은 성능의 엔진 등 기존 인디언 모터사이클이 가진 특징들을 재해석해 젊은 감성이 느껴지도록 다듬은 크루저다. 특히 69큐빅인치(1133cc) 수랭 브이 트윈엔진을 기반으로 크루저답지 않게 빠릿한 성능의 100마력을 발휘하며, 다양한 라이딩 조건에서도 어울리는 바이크다. 또한 전자 분사식 연료 분사 시스템을 적용해 부드럽지만 최대 회전까지 빠르게 올라가는 것이 특징이다. 변속기는 크루저 바이크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6단 트랜스미션을 사용해 최대토크가 5900rpm에서 97.7Nm를 발휘한다.

섀시는 민첩한 운동성을 위해 알루미늄 메인 프레임을 중심으로 가볍게 설계됐다. 주조 알루미늄 프레임은 그간 크루저에서는 적용하지 않던 단순한 설계를 자랑하며 코너링 주행 시 높은 린 특성을 나타낸다. 이로 인해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고, 다른 경쟁 기종과 비교해 컨트롤이 수월하다.

스카우트 또한 인디언 다른 라인업과 동일하게 안정적인 제동력 확보를 위한 ABS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더불어 스티어링 축과 시트 착석 위치, 스텝에 발을 올리는 세 곳의 포인트가 안정적인 삼각형 구조를 이루도록 설계되어 퍼포먼스 크루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라이딩 포지션을 연출했으며, 동시에 크루저다운 편안한 주행감도 더했다.

스카우트의 프론트 펜더는 인디언 특유의 롱 스커트 펜더를 재해석한 스타일로 타이어가 돋보이도록 설계됐다. 헤드라이트는 크롬 트림 블랙 컬러로 원조 인디언 스카우트 느낌을 그대로 재현해 냈다. 엠블럼 또한 1920년 당시 스카우트만의 존재감을 그대로 복원해 상징성을 높였다.

스카우트의 솔로 시트는 Desert Tan 가죽으로 인디언 모터사이클이 기본으로 채용하는 높은 질감이 장점이며 인디언 특유의 고풍스러운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인디언의 고품질 정품 액세서리도 추가할 수 있다. 천연 가죽 소재의 텐덤 시트와 투어링용 사이드 백, 방풍성능을 높이는 대형 윈드 스크린을 옵션 파츠로 더해 나만의 투어링 바이크로 꾸밀 수도 있다. 가격은 색상에 따라 1910만원에서 1950만원 사이다.

스카우트 식스티는 스카우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만큼 스카우트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 받았다. 앞서 말했듯 서스펜션, 브레이크, 섀시를 공유하며 60큐빅인치(999cc) 수랭 브이 트윈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은 78마력, 최대토크는 5800rpm에서 88.8Nm를 발휘한다. 특히 건조 중량이 246kg으로 인디언 라인업 중에서 상대적으로 가벼운 편이다.

스카우트 식스티는 부드러운 5단 트랜스미션이 장착되었으며 프리미엄 블랙 시트, 블랙 프레임과 휠 또한 돋보이는 부분이다. 643mm의 시트고와 그에 따른 낮은 무게중심 설계로 안정감 있는 라이딩을 할 수 있는 점도 스카우트 식스티만의 장점이다.

또한 스카우트 식스티의 장점은 스카우트의 200여개가 넘는 인디언 모터사이클 액세서리도 호환이 된다는 점이다. 시트, 핸들바, 페그를 비롯한 액세서리들로 바이크를 라이더의 몸에 맞게 맞출 수 있으며, 새들백, 와이어 휠, 탈부착 가능한 윈드실드 등 추가 액세서리로 라이더 취향에 맞는 바이크로 새롭게 탄생시킬 수 있다. 스카우트 식스티 또한 색상에 따라 1690만원에서 1730만원 사이로 인디언 모터사이클 라인업 중에서 접근하기 가장 좋은 점도 특징이다.

더불어 본격적인 라이딩 시즌을 맞아 국내 인디언 공식 수입원인 화창상사에서는 파격적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 중이다. 스카우트와 스카우트 식스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4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첫 번째 혜택은 개별소비세 할인 이벤트로 20만원을 현금 할인해준다. 두 번째 혜택은 무이자리스 또는 취등록세 지원이다. 대행료 포함 전액을 지원한다.

세 번째 혜택은 면허 취득 전 고객을 위한 혜택과 프로 라이더를 위한 혜택으로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먼저 면허 취득 전 고객은 2종소형 학원비와 대림모터스쿨 바이크 기본 교습비를 지원하고 엔진가드를 무상으로 장착해 준다. 현금으로 약 100만원 상당의 이벤트로 인디언 모터사이클을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프로 라이더를 위한 혜택은 스카우트 액세서리, 인디언 의류 및 라이딩기어 등 소비자 가격 합계 100만원까지 무상으로 증정한다.

이어지는 네 번째 혜택은 가장 파격적이다. 2인 이상 함께 스카우트와 스카우트 식스티 모델을 구입하면 200만원 상당의 자전거 2대 또는 400만원 상당의 자전거 1대를 증정하는 혜택이다. 또한 자전거 증정 혜택을 원하지 않을 시 세 번째 혜택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전설로 기억되는 스카우트와 스카우트 식스티. 이 두 모델 모두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오랜 정통성을 이어받은 의미 깊은 크루저다. 6월부터 진행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각종 혜택을 누리고 기념비와도 같은 스카우트 시리즈를 손에 넣는다면, 당신은 진정한 멋을 아는 실속파 라이더로 거듭날 것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권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