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8.13 목 16:25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프리뷰 라이딩기어
코미네 GK-796 프로텍션 구스다운 글러브, 따듯하고 가벼운 방한 글러브



라이더는 추위와 경량화에 유독 민감하다. 주행풍을 맞으며 달리는 탓에 체감 온도는 남들보다 낮고, 날렵한 주행성을 위해 경량화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성상 가볍고 따듯한 구스다운 소재는 라이딩 기어와 썩 잘 어울리는 조화다. 이에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코미네 GK-796 프로텍션 구스다운 글러브를 소개한다. 
 

충전재는 70퍼센트 이상의 거위솜털로 이뤄졌다. 큼직한 프로텍터의 경우 카본으로 구성했다. 덕분에 무게는 가볍고 보호성능은 뛰어나다. 폴리에스테르 내피는 부드럽고 포근한 감촉으로 풍성한 거위 솜털과 함께 따듯하게 손을 품어준다. 방풍 및 방수, 투습 기능의 HIPORA 소재로 쾌적함도 갖췄다. 손목부와 손가락 마디는 신축성 좋은 소재를 주름 처리해 안팎으로 뛰어난 착용감을 완성한다. 
 

손바닥과 손등에는 하드타입 카본 프로텍터를 채용했다. 너클 가드로 손등 보호는 물론, 카본 슬라이딩 몰드를 적용해 전도 시 지면과 제일 먼저 닿는 손바닥 바깥 부분의 충격 흡수를 고려했다. 또한 손가락 마디 부분은 핑거 프로텍터를 채용해 안전성을 더했다.
 

손바닥 전면은 미끄럼 방지 기능의 슈퍼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주행 시 원활한 스로틀 조작이 가능하다. 더불어 폼 패딩 처리로 충격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검지와 중지 또한 동일 소재라 클러치와 브레이크 레버 조작이 용이하다. 검지 위쪽에 위치한 코미네 로고 리플렉터는 피시인성을 높여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손목 부위는 손쉽게 여밀 수 있는 벨크로 타입으로 제작했다. 친절하게 PULL이라고 적어놓은 당김 부는 비교적 넉넉한 면적이라 글러브 착용 시 꽤 유용하다. 가격은 14만 8천원이다. 모터사이클 조작능력에 영향을 많이 받는 손은 추위로 인해 감각이 둔해지면 자칫 위험한 상황에 놓일 수 있다. 안전과 직결된 만큼 적합한 기능성 제품을 선택해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