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2.3 금 14:55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전기스쿠터 시장을 고성능 프리미엄으로 공략한다. ZEEHO MAGNET CONCEPT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2.11.27 15:39
  • 댓글 0

국내 시장에 공식 런칭을 앞두고 있는 CF모토의 전기스쿠터 브랜드 ZEEHO가 EICMA에서 새로운 전기스쿠터 마그넷(MAGNET)을 최초로 공개했다. ZEEHO는 EICMA의 부스에서 기존의 AE 시리즈와 함께 마그넷 콘셉트 모델을 최초로 공개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콘셉트 모델이라 세부적인 자료들이 자세히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기존 AE 시리즈의 장착되는 배터리가 1개 혹은 2개인 것과 비교해 이번 콘셉트 모델인 마그넷은 최대 4개의 착탈식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콘셉트 모델의 투명한 옆 부분 차체로 보이는 내부 슬롯이 총 4개인 것으로 보여 기존 모델 대비 확실히 늘어난 이동거리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ZEEHO의 콘셉트 모델 마그넷은 기존에도 파격적이었던 AE 시리즈와 비교해도 더욱 파격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가졌다. 전면부의 디자인은 독창적인 디자인의 LED 라이트가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이전의 그 어떤 모델과 비교했을 때도 비슷한 디자인을 찾기 힘들 정도로 희소성 있는 디자인을 보여준다. 콘셉트 모델이니까 그러려니 한다고 하더라도 ZEEHO의 기존 모델인 AE 라인업의 디자인을 생각해보면 거의 이대로 출시한다고 하더라도 딱히 이상할 것은 없어 보인다. 

프론트 말고도 리어의 디자인 역시 무척이나 독창적인데 시트 뒤쪽에 공간을 비워 프레임을 그대로 노출시킨 디자인이나 매우 공격적인 디자인의 리어램프는 고배기량 크루저 모델에서나 볼 수 있었던 느낌을 전해준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마치 레이싱 수트를 입고 타더라도 전형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공격적이다.  

ZEEHO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에 프리미엄이라 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의 고성능을 가졌다고 설명했는데 마그넷의 최고 속도는 150km/h이며, 2.5초 이내에 0-50km/h 가속이 가능한 수준이다. 주행 가능한 거리는 대략 200km로 추정되는데 배터리 개수 별 주행 가능한 자세한 거리 자료는 공개되지 않았다.   

전면 및 후면 고화질 카메라는 드라이브 보조 장치를 지원하고 첨단 기술이 적용된 음성 및 터치 컨트롤은 휴대폰의 ZEEHO APP을 통해 연결이 가능하다. 트랙션 컨트롤 및 ABS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에도 신경을 썼고 ZEEHO의 이전 모델에서도 브렘보의 브레이크 시스템이 장착됐던 것처럼 마그넷에도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됐다. 타이어는 피렐리사의 레이싱 제품이 장착되었고 리어 서스펜도 올린즈의 TTX 모델이 장착된 것으로 보인다. 전기스쿠터에 브렘보, 올린즈 등의 파츠가 기본으로 장착됐다는 것만 보더라도 ZEEHO 측이 이 모델에 얼마나 큰 신경을 썼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핸들바 부분에 NFC 로고를 통해 NFC 기술 기반의 카드형 스마트키 시스템이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ZEEHO의 기존 AE 모델들도 NFC 기술 기반의 카드형 스마트키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계기판은 마치 스마트폰처럼 깔끔한 외형의 디자인이며 무척이나 심플한 구성이 돋보인다.      

콘셉트 모델로 선보인 ZEEHO의 마그넷은 2023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으로 최종 사양과 컬러 및 가격은 출시 직전에 발표될 예정이다. ZEEHO의 담당자는 2023년 하반기 호주에서 런칭하는 것을 포함해 글로벌 시장 곳곳에서 정식으로 ZEEHO가 런칭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2025년까지 10개 이상의 신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