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9.30 금 16:55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해외뉴스
전기자전거를 만들기 위한 가장 쉽고 저렴한 방법 - 스위치 전기자전거 변환키트

영국의 전기자전거 변환키트 브랜드 ‘스위치(Swytch)’가 보다 진보된 형태의 변환키트를 공개했다. 지난 2017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변환키트를 처음 선보인 스위치는 1000명이 넘는 사람들로부터 50만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유치, 이후 전 세계 45개국 이상에서 판매중인 인기 전기자전거 변환키트 브랜드로 성장했다.

스위치 변화키트는 거의 모든 일반자전거를 전기자전거로 쉽고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위치 변환키트는 4가지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배터리팩, 페달센서로부터 신호를 받아 모터를 구동시키는 역할을 하는 배터리팩 마운트, 변환키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허브 모터 타입 프런트 휠, 크랭크 암 안쪽에 장착하는 페달센서로 구성되어 있다.

변환키트 장착 방법은 평소 자전거나 기계적인 정비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가장 먼저 기존 장착되어 있는 프런트 휠을 분리, 변환키트 휠을 장착하고 운전자의 케이던스를 측정하는 페달센서를 크랭크 암 안쪽에 설치, 두 부분을 핸들바 배터리팩 마운트와 케이블로 연결하면 완성이다.

기존 스위치 변환키트를 가지고 있거나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바뀐 게 없는데?’ 라고 생각할 수 도 있다. 새롭게 공개된 스위치 변환 키트는 기존 배터리팩을 새롭게 설계해 보다 작고 가벼워졌다. 스위치 변환키트의 배터리팩은 맥스와 에어 두 가지로 출시 예정인데, 맥스는 1회 충전 시 30km, 에어는 15km까지 주행 가능하다.

맥스 배터리팩의 충전 시간은 약 2.5시간, 용량은 5Ah, 출력은 180Wh이며 크기는 넓이 228mm, 높이 100mm, 두께 35.5mm이며 무게는 1100g이다. 에어는 1시간, 2.6Ah, 98Wh이며 크기는 212mm, 100mm, 25mm 무게는 700g이다. 두 배터리 모두 IP65 방진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어 일반적인 라이딩 환경이라면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혹시 집에 안타고 있는 자전거가 있다면 이번기회에 전기자전거로 변신시켜 다시 즐거운 라이딩을 즐겨 보는 건 어떨까? 스위치 변환 키트는 9월 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처와 가격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상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