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5.27 금 14:32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뉴스 국내뉴스
BMW 그룹 코리아, 국내 최초 디지털 보증서 시스템 도입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2.03.16 09:28
  • 댓글 0

BMW 그룹 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종이로 제작된 차량 보증 관련 책자를 대체한 디지털 보증서 시스템을 런칭했다.

 

BMW 그룹 ESG 경영 전략에 발맞춘 BMW 그룹 코리아의 디지털 보증서 시스템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보증서 디지털화 사례이자, BMW 그룹 내에서도 전 세계 최초로 도입되는 것이다.

 

신차 출고 시 제공되던 20 페이지 분량의 차량 보증 안내서 및 차량 점검 및 유지 관리 서비스(BSI/MSI) 관련 종이 책자는 QR 코드가 포함된 1장짜리 안내문으로 대체된다. 모든 내용은 QR 코드 또는 BMW 플러스/MINI 플러스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상 차량은 1월부터 새롭게 출고된 BMW 전 모델 및 3월 15일부터 출고된 MINI 전 모델이다.

 

이번 디지털 보증서로 인해 보증 안내에 대한 모든 사항을 간편하게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증 범위, 보증 제외 사항, 보증 수리, 차량 점검 주기 및 소모품 교체 안내 등 보증과 차량 점검에 대한 내용이 BMW 플러스/MINI 플러스 앱을 통해서 제공된다.

 

최근 애프터세일즈(AS)의 디지털화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BMW 그룹 코리아는 이번 차량 보증서 디지털 시스템 도입을 시작으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A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페이퍼리스 서비스 구현과 비대면 AS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BMW 그룹 코리아 애프터세일즈 총괄 정상천 상무는 “BMW 그룹 코리아는 비대면 서비스 확대를 통해 AS 분야의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BMW 플러스 및 MINI 플러스 앱 안에서 모든 A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로 구현해 한층 편리하면서도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부터 AS 분야의 100% 비대면∙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는 BMW 그룹 코리아는 올해에도 다양한 디지털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며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